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2 - 세련되고 실용적인 코바늘 손뜨개 소품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2
몰라 밀스 지음, 구영옥 옮김, 박진선 감수 / 윌스타일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바늘 뜨기는 취미로 잠시 배운적이 있었지만 몇작품을 만들지 않았고 너무 오래전이라 실 잡는 방법이나 바늘을 잡는 방법도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그럼에도 내 손으로 작은 소품을 코바늘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를 만나서 기초적인 바늘 잡는 방법에서 부터 여러 작품을 만날수 있어 코바늘에 대한 관심이 더 깊어지게 된다. 
손뜨개로 만든 작품을 볼때면 나도 만들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책을 보면서 코바늘로 만들수 있는 작품이 무궁무진하다는 사실에 놀랄수밖에 없었고 과연 나도 이런 작품들을 책을 보면서 만들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마음이 설레이게 된다. 실과 바늘만 있으면 집안 가득 멋진 작품을 만들수 있고 여러가지 패션 작품들도 만들수 있을것 같다. 
사각 바구니를 시작으로 빈티지 스트랩 클런치 백까지 초급에서 고급 기술까지 작품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볼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매력인것 같다. 
한땀 한땀 정성들여서 코바늘을 이용해서 나만의 작품을 만들다 보면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작품이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지게 될것 같다. 그동안 코바늘에 대해 관심은 있었지만 마땅하게 배울곳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차근차근 배워 보면 좋을것 같다. 가장 기본이 될수 있는 코바늘 손뜨개 기초를 통해 코바늘 도구들과 작품에 맞는 실을 알아 볼수 있었다.
손뜨개를 할때 도구들이 다양하다는 사실을 책 속에 나와 있는 여러가지 도구들을 보면서 알수 있었다. 다양한 바늘 종류를 비롯해서 벨트 천공기를 이용한 가죽끈 길이를 조절하는 도구까지 코바늘에 필요한 도구들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에 놀라고 처음 보는 도구들이 신기하고 각각의 특성을 보는 것이 즐거운 경험이 되었다.
코바늘 손뜨개 기법 중에 기본이 되는 바늘 잡는 방법과 첫 코를 만드는 방법은 처음 코바늘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가장 기본이 되지만 무엇보다 기초가 되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책에는 큼직만한 사진을 통해 어떻게 바늘을 잡고 실을 감아야 하는지 잘 설명이 되어 있어 기초부터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주고 있다. 
코바늘 뜨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사슬뜨기에서 부터 짧은뜨기와 모아뜨기 등 여러가지 코바늘 뜨기의 기초 방법을 배울수 있기 때문에 기본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기초적인 코바늘 손뜨개에 대해 배우고 나면 실을 바꾸는 방법과 가방끈 구멍 만들기 등 난이도가 높은 기술까지 차근차근 배울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다. 
코바늘을 이용한 여러가지 작품을 볼때마다 어떤 방법을 이용 했을까 궁금했는데 이 책에 나와 있는 코바늘 손뜨개의 기초를 제대로 익히고 나면 멋진 작품을 혼자서도 만들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을 가질수 있었다. 물론 지금 당장은 기초적인 코바늘 뜨기에 익숙해질수 있도록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어느정도 코바늘 뜨기가 익숙해지고 나면 난이도 있는 작품에 도전할수 있을것 같다. 
이 책에는 손뜨개를 오래 하다 보면 생길수 있는 어깨 아픔을 풀수 있는 요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 뭉친 어깨를 풀어서 건강한 손뜨개를 할수 있는 정보와 손을 가꿀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주고 있다. 요가와 손을 가꾸면서 손뜨개의 피로를 풀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는 배려가 마음에 와닿는것 같다. 
코바늘 손뜨개를 잘 하지 못하지만 이 책을 통해 기초에서 부터 고급 기술까지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어 작은 소품을 시작으로 난이도 있는 작품까지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정성들여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보고 싶다. 처음에는 풀었다가 다시 하고 또 풀었다가를 반복 하면서 차츰 코바늘이란 무엇인가를 알수 있을것 같고 조금씩 실력을 키워나갈수 있을 것이라는 마음으로 책에 나온 가장 기본적인 작품에 도전하기 위해 실과 바늘을 구입해야 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