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문 STARTER 1 - 1,001개 문장으로 익히는 중등 필수 구문 & 문법 천일문 STARTER(스타터) 1
김기훈.쎄듀 영어교육연구센터 지음 / 쎄듀(CEDU)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법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어렵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천일문 스타터로 즐겁게 영어문법을 공부할 수 있을거 같아 기대가 되어요.


일주일에 3개의 UNIT을 학습하기로 정하고, 본책을 학습 한 후에 천일비급으로 학습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고, 쎄듀런 4단계 훈련을 진행하며 문장을 암기하고, 마지막으로 워크북으로 복습 진행하기로 플랜을 정하고 체계적으로 학습 진행합니다.




천일문 스타터1은 12개의 chapter로 이루어져 있으며, chapter별로 3~5개의 unit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번주에 학습하는 Chapter1은 be동사를 학습합니다.

unit별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be동사가 무엇인지 이미지와 설명해주어 be동사의 대략적인 역할을 이해하고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이미지로 배울 내용을 확인하며 문장구조를 학습합니다.

그리고, 학습포인트를 세분화 해서 보기 쉽게 간단하게 표로 정리하여 중요내용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단에는 대표예문을 보면서 문장을 이해하고 학습한 비슷한 예문들을 보면서 배운 내용을 적용하고 넘어갑니다.


중간중간 "TIP"에서는 해당 예문의 구문과 문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주어, 아이가 이해가 안될때에는 tip을 보며 내용을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checkup> 에 있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학습한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합니다.

오른쪽에는 <unit Vocabulary>가 있어서 앞에서 배운 예문에서 나오는 중요한 어휘와 숙어등을 학습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hapter 학습이 끝나면 Chapter Eaercises를 풀어보면서 chapter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알맞은 어법 고르는 문제와 문장해석하기, 조건 영작하기, 서술형 맛보기 문제가 있어서 다양한 유형별 학습이 진행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돌아가서 다시 한번 설명보며 보충학습을 진행합니다.


각unit학습이 끝나면, <별책해석집 천일비급>을 보며 끊어읽기 한 부분이 맞는지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쎄듀런으로 4단계훈련을 진행합니다.

쎄듀런은 PC, 모바일 다 학습이 진행가능해서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 진행 가능하답니다.

천일문스타터 좋은 점이 쎄듀런으로 4단계훈련을 진행하다보면 문장이 쉽게 암기 되면서 그날 배운 학습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쎄듀런은 각 UNIT을 학습하면서 배운 문장을 중심으로 총 4단계로 진행하게 됩니다.

1단계: 직독직해 (끊어읽기+해석)

문장을 의미 단위로 적절한 곳에 끊어 읽기 하고, 끊어읽기 한 부분을 중심으로 해석을 하면서 모범답안과 달라도 의미해석이 서로 완전히 다르지 않다면 정답으로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2단계: 문장구조분석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찾기)

문장의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수식어등을 표시하면서 문장의 구조를 분석하고 이해합니다.

3단계: 스크램블 : 섞여있는 단어를 조합하여 문장 완성하기

한국어 해석을 보고 그에 맞게 단어를 순서에 맞게 배열하며 문장을 완성해보면서 영작하는 연습을 합니다.

4단계: 영작

한국어 뜻을 보고 빈칸에 적절한 단어를 써서 문장을 완성해보며 Writing 연습을 합니다.


확실히 책으로만 학습진행하면 외우기 어려운 구문과 문법도 쎄듀런으로 4단계 반복학습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문장을 암기하게 되더라구요.

쎄듀런으로 학습 진행한 후에 워크북으로 한번 더 복습합니다.

확실히 쎄듀런으로 학습진행하며 문장을 암기해서 그런지 워크북 하는데 수월하게 잘 풀더라구요.

방학동안 천일문 스타터로 체계적으로 공부하며 문장구조와 문법 개념을 즐겁게 공부하며

영어실력을 키워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