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병 대사전 에이케이 트리비아북 AK Trivia Book
노무라 마사타카 외 지음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즘 발간되는 책은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더라도 쉽게 나오는 정보를 주로 담는 것은 독자에게 예의는 아니라는 점이다. 이 책의 소개되는 항목은 정확히 말하면 중2병에 걸린 어린 독자들이 향유하는 애니메이션, 라이트노벨, 만화 등 문화 컨텐츠에 나오는 지식을 위주로 하고 있다. 쉽게 말하면 게임 아이템으로 나오는 엑스칼리버, 무라마사 이런거 말이다.

 

 중2병 대사전이라는 제목까지는 참신하지만 내 생각에 다루는 내용은 뭔가 핀트에 많이 어긋났다는 생각이 든다. 대사전이라고 할 정도면 가격 부담이 되더라도 책의 수준이 조금 높을 필요가 있었다. 하지만 수준은 높지 않고 분량도 빈약하다. 거기다가 중2병이라고 할꺼면 그런 인터넷에서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지식보다는 차라리 중2병 걸린 학생의 의복, 정신세계, 라이트노벨의 특성, 행동양상을 다루는 것이 오히려 취지에 맞았으리라고 생각한다. 이런 거시적인 항목(제우스나 게이볼그 같은 거시적인지는 사실 의문이지만)을 다룰 때는 보다 깊이있게 다루지 않으면 차라리 안 다루는 것만 못하다.

 

  책에서 항목 하단에 나오는 짧은 대화와 중간에 나오는 칼럼이 그나마 이 책의 취지를 살려주고 있다. AK TRIVIA BOOK은 전국무장, 제3제국 같은 괜찮은 책을 많이 내서 산 거지만 솔직히 이 책은 많이 실망했다. 차라리 중2병 입문서 정도로 제목짓고 내용을 보강하고 다른 항목을 다뤘다면 더 괜찮은 책이 되었을 것이란 생각을 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의 2019-03-23 0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