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MZ 세대이긴 하지만 거의 선두에 있는 연령대이다 보니+그리고 지방 시골 출신인 저에게 영어는 조기교육 없이 중학교 1학년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따로 뭐 학원도 다닌 적도 없고, 그 당시엔 그저 학문의 일부로 수능까지만 공부하면 될 줄 알았습니다만.. 제 인생 최대의 오판이 아닌가 싶습니다. 영어는 그때부터 지금까지도 저를 힘들게 하고 앞으로 죽을 때까지도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거부감만 가지고 있던 건 아니고 나름 극복을 위해 어학원도 다니고 나름의 노력을 한거 같습니다. 다만 실력이 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그 이유는 첫째로는 재미가 너무 없었고, 두 번째는 언어이다 보니 계속 활용을 해야 하는데 필요할 때만 하고 시간이 지나면 망각하는 악순환이 벌어졌습니다. 특히 첫 번째는 개인적으로 공부에도 흥미가 필수라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영어가 지루하고 집중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다시 언급하겠지만 제목부터 내용까지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영문법에 충실한 내용을 담았고요.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의 저자인 이선미쌤은 많은 편입, 입시학원 대표 경험을 가지고 현재는 타보름교육 대표 및 온라인 영어강사로 왕성하게 활동 중입니다. 저서로도 마왕 영어 시리즈, 이야기 영문법 시리즈, 고릴라 영문법 시리즈, 핵꿀잼 리딩 시리즈, 수능x내신 시리즈 등 정말 많은 수의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의 구성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장 구조 편 : 문장의 이해, 단어의 종류, 단어의 종류별 역할 등

- 2장 동사 편 : 시제, 태, 조동사

- 3장 필수 편 : 한정사, 동격, 분사 구문, 전치사와 짝을 이루는 동사, 지각/사역 동사, 병렬구조

- 4장 기초 편 : 단어의 종류, 인칭대명사, be 동사의 현재형과 과거형, 의문문과 부정문 만들기 등

- 부록 : 실전 독해 맛보기, 불규칙 동사 변환표 등


살짝 구성을 보고 실망하셨나요? 이거 일반 영문법 책이랑 뭐가 다른 거지? 하고 말이지요. 영문법이 주제이다 보니 내용의 구성 자체는 어쩔 수 없는 편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중요한 건 과연 이 영문법을 어떻게 독자에게 이해시키는가 이지요...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시작부에 <초간단! 기초 영어 테스트>의 7문항을 시작으로 본인의 영어 수준을 판단하고 순서대로 읽어가면서 영문법을 숙지하는 책입니다.


일반 영문법 서적과의 가장 큰 차이는 대화형으로 내용이 전개되는 점입니다.


(중략) 위의 문장은 다 마침표를 찍은 완전한 문장입니다. 이 문장들을 위에 나온 형용사와 부사들로 수식해 볼게요.(이하 생략)


위처럼 대화형으로 구성된 내용은 마치 영어강사와 1:1로 수업을 하는 느낌마저 듭니다. 기존의 딱딱한 영문법의 교육방식을 탈피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해의 말미에는 영문법도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있고 각각 연습문제도 구성되어 있어 복습하기도 좋게 순서와 내용이 부족함 없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독해를 위해 부록에서는 실전 독해를 연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책 제목에 맞에 독해까지 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해X스 토익이나 텝스 같은 수험용 영문법 서적을 주로 읽었습니다. 아무래도 당장 사회에서 요구하는 건 어학성적이니 말이지요. 모두 다 아실 겁니다. 파랑이(R/C) 책이 얼마나 재미없는 책인지 말이지요.. 그래서 저는 단 한순간도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한 기억이 없었습니다. 특히 영문법은 수학의 정석의 그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문법, 특히 독해를 위한 영문법을 좀 더 익숙하고 손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저자의 그동안의 영어교육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책 같습니다. 앞서 내용에 있어서도 수험을 위한 난이도 수준까지의 영문법이라기보다는 기초 ~ 기본에 아우르는 범위의 영문법을 다뤘습니다. 모든 난이도를 다루면 좋을 법도 하지만 오히려 기본에 충실하고 흥미를 통해 기본기를 다진다는 의미에서는 이 책은 나름의 가치를 발휘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저 같은 영포자가 계신다면 한 번 더 도전의 발판을 다질 수 있는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영단어나 다른 책도 같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