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웠던 여름도 지나가고 있네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는 말이 실감 납니다.

이 가을도 곧 지나면 겨울이 오겠죠.

세월이 참 빠릅니다.

2018년 8월에 살펴본 어린이책입니다.


송방순 작가의 <내 마음 배송 완료>의 판타지 동화가 눈에 띕니다. 엄마와 딸이 서로 마음을 전하지 못하고 오해가 쌓입니다. 너무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이 ‘관계’와 ‘소통’을 얼마나 행복하게 만드는지 알 수 있는 좋은 동화책입니다.

<색깔의 역사>는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는 색깔, 그리고 잘 알지 못했던 색깔까지 24가지 색깔의 역사를 들려줍니다. 색깔에 얽힌 뒷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다.

차율이 작가가 <묘지 공주>에 이어 <인어 소녀> 책을 출간했네요. 선다방 출연으로 더 유명해졌는데요, 동화책은 더 재미있습니다.

임진왜란 역사를 배경으로 쓴 하신하 작가의 <바늘장군 김돌쇠>는 역사동화로 재미가 쏠쏠합니다. 평범한 민초들이 나라를 구하는 역사동화입니다.

그 밖에 <초등학생이 꼭 해봐야 할 과학실험 88과 1/2>와 <어른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50가지 비밀 미션>도 좋습니다. 2권 모두 제목이 엄청 길어요 ㅎㅎ


*** 2018년 8월에 살펴본 어린이책 (6종) ***

1. <초등학생이 꼭 해봐야 할 과학실험 88과 1/2> (닉 아놀드 글, 김승희 옮김)

2. <바늘장군 김돌쇠> (하신하 글, 장선환 그림, 김해규 감수)

3. <인어 소녀> (차율이 글, 전명진 그림)

4. <내 마음 배송 완료> (송방순 글, 김진화 그림)

5. <색깔의 역사> (클라이브 기퍼드 글, 마르크-에티엔 펭트르 그림, 이강희 옮김)

6. <어른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50가지 비밀 미션> (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에두아르도 하우레기 글, 안톤지오나타 페라리 그림, 이기철 옮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