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멘토 - 김연아, 박지성, 반기문, 이외수가 전하는 희망메시지
MBC <희망특강 파랑새> 제작팀 엮음 / MBC C&I(MBC프로덕션)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우리는 누구나가 어느때든 앞이 막막해져오고 나아가야할 길을 잃어버리고 살아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범하게 살아가지만 그평범함 속에서도 인생에 중요한것은 분명 있다고 믿기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몰라 방항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나도 마찬가지로 매년 경험하고 현재에도 그러합니다.

(최고의 멘토)라는 이 책에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최고의 멘토 10인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10인의 메시지를 7명의 강사진의 시각에 따라 가정속에서, 사회의 조직, 한사람의 개인에게서 같으면서도 다른 얘기들로 정리해 줌으로써 읽는 동안 쉽고 재미있어서 최고의 멘토들의 메시지를 내안에 담는데 더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누구나가 10인의 멘토들을 바라면서 현재의 화려한 모습을 보며 열광하고 또 그것만이 다라고 여기게 될지 모르지만 사실 그속을 드려다 보면 그들도 우리와 그렇게 크게 다르지 않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어느가정에 아이였고 어른이였고 그공간안의 한 사람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렇지만 나름의 노력과 자신만의 굳건한 신념을 바탕으로 앞으로 나아가 현재는 누군가의 멘토가 되어가는 모습을 글로 통해 보게될것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불현듯 이렇게 평범한 나이지만 나또한 그런 평범함속에 특별해질수 있는 요소를 똑같이 부여받고 태었났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읽는 동안 내내 내안에 끓어 오르는 희망에 무언가를 느꼈습니다. 

최고의 멘토들이 자신의 삶의 여정을 비추어 우리들에게 전하고 싶은 얘기들은 제각기 다르지만 그안에 가장 공통점은 자신에 대한 강한 믿음이 필요하다라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정말 나 자신을 끝까지 온전히 믿어주었던적이 있었는지 나스스로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 처했을때 그 믿음을 최초로 저버린 사람은 혹 내가 아니였을까 하고요. 그들에게는 정말 완고한 자기 믿음이 있었습니다.

또한 그런 믿음아래 철저한 자기관리와 목표를 향한 끝없는 인내와 열정이 있더라구요. 참 어렵고 또 생각해 보면 그렇게 어렵지 만은 않은것 같기도 하네요.

마지막으로 그들 최고의 멘토들에게도 나름에 멘토가 있었습니다..

해가 바뀌고 마음에 무언가 요동치지만 답답하고 내안의 무언가를 끌어내어줄 누군가를 찾는 나와 많은 이들에게 (최고의 멘토)들중 누군가를 멘토로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책에서 강사진들이 제시한것처럼 그 미래기억을 만드는 작업을 한번 저도 한번 해보려합니다. 인트라퍼스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내안의 잠자는 거인을 깨워 어느순간엔가 내가 원하는 내가 되어 보았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