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게임 - 유동성과 부의 재편
이낙원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공부 하시나요?

폭망한 주식을 보며 눈물 훔치다가

이 책을 집어들었답니다.


오늘은 저를 이렇게 소개하고 싶네요.

삼**자 샀다가 폭망했어요.

우영우 보고 에***리 샀다가 망했어요.

(이건 많이 안사서 폭망까진 아닌 듯...)

저의 추락하는 주식이 도대체 왜 그런지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제가 산 주식만 추락하는 것 같은...

물론 100% 주식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는

책은 아니지만 딱 봐도 전반적인 세계 경제에

대해 알려주는 책처럼 보여서 선택했는데

그런 아이가 맞더라고요.

경제라는 게 주식이라는 게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인 변화와 여러 가지 상황에 영향을

받잖아요. 그래서 이 책을 읽었습니다.

이 책의 앞부분을 읽으며 작가님의 말처럼

아 그때 그 주식을 샀었어야 했는데...

아 그때 그 집을 샀었어야 했는데 하는 후회를

했지만 곧 작가님의 말에 회복했습니다.

“우리는 유동성의 종류와 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스스로 대처

가능한 범위 내에서 또다시 다가올 유동성의

파도를 맞이해야 한다.”

이 책의 장점은 글자만 가득하지 않고 글자 +

수많은 그래프와 표로 글의 이해를 돕는다는

점입니다.

이게 진짜 신기한게요. 처음 한 10장 정도

읽을 때까진 좀 어렵네... 라고 생각했는데요.

마법처럼 읽으면 읽을수록 이해가 되어지더라고요.

또 제가 호기심 많다고 이미 피드에서 여러번

말씀드렸잖아요.

이건 왜 그럴까 저건 왜 그럴까 했던 것들이

여기 다 나오더라고요.

진짜 뉴스에서 생산자물가, 소비자물가

양적완화, 유동성, 환율이 올랐다 내렸다

얘기할 때 저게 뭔소리인가 하며 무식함을

뽐내던 저였는데 이제 압니다. ㅋㅋㅋㅋ

한뼘 더 똑똑해졌답니다.

진짜 찐인 건 정말 다정하게도 1장이 끝나면

핵심요약을 해주십니다. 작가님께서_ 그것까지

읽고나니 이해끝!!!

그치만 지극히 문과인 저는 100%를 다 이해하진

못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옆에 두고 한번 더

읽어보려고 해요.


세계 경제와 유동성, 인플레이션 등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 책 읽고 현명하고 안전하게 유동성의 파도를

탈 수 있는 능력 같이 키워봐요. 공부를 하고

알아놔야 파도가 일었을 때 탈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