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독해 세상을 바꾼 인물 100 1 : 문화·예술 - 인물 주제 지문으로 하루 15분 독해 훈련 1일 1독해 세상을 바꾼 인물 100 1
상상오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서평단으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읽고 싶은 책

위주로 서평단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가 글쓰기지도사와 독서지도사 자격증이

있고, 아이들을 지도해본 경험이 있어서

글쓰기나 독서지도에 관해 관심이 많거든요.

그래서 이 책이 어떨지 기대하면서 신청을 했습니다.



이렇게 표지 바로 뒷장에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추천사가 적혀 있네요. 뭔가 좀 더 신뢰감이 팍팍

생기는 것 같은 기분이네요.

감사하게도 서평단에 당첨되어

책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책을 받아서 포장을 뜯어보니

조금 찢어져서 도착했어요. ㅠㅠ

하지만 내용이 중요한 거니 얼른 책을

펼쳐보았답니다.

다행히 책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25명의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야기를 다 읽어봤는데요.

그 인물에 대해 꼭 알아야 하는 포인트들을

잘 압축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문화예술쪽에 관심이 많아서 그 주제에 대한

책을 신청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셰익스피어,

나혜석, 고흐, 허난설헌, 신사임당, 안데르센, 디즈니

등 다양한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서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왼쪽 페이지에 있는 이야기를 읽고 오른쪽 페이지에

있는 문제들을 풀어보면 매일 읽기와 풀이가

가능합니다. 분량이 많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고

매일 습관이 잡힐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물의 생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연표로

정리가 되어 있고 문제 밑에는 이렇게 어휘 풀이가

따로 되어 있어서 어휘학습을 통해 상식과 어휘력을

높일 수 있어서 좋네요.

학습의 완성은 복습이죠. 복습 문제를 통해

독해력을 더욱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독해력을 강화하고 배경지식까지 풍성하게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인물독해 학습지에요.

인터넷, 신문, 포스터 등 여러 가지 자료를 활용한

문제로 자료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학습지 입니다.

인물독해 이야기는 총 25일치이지만

'독해력 완성하기'와 인물 갤러리가 있어서

한 달동안 학습하기에 적당한 분량이네요.


제가 제공받은 책은 세상을 바꾼 인물 100 중

1. 문화 ⠂예술과 관련된 책이었고요.

인물과 관련해서는 2. 과학 ⠂기술, 3. 의료 ⠂봉사,

4.경제 ⠂정치 이렇게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위대한 인물을 분야별로

25명씩 총 100명에 대해 인물독해 학습이 가능해요.

이렇게 인물독해 이야기 외에도 과학이야기, 한국사,

세계사, 초등 사회에 관한 시리즈도 있어 다양한

학습이 가능한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아이들이 풀기에 분량도

적당하고, 내용도 알찬 것 같아요.


#메가스터디북스 #초등독해문제집 #1일1독해

#인물독해 #비문학독해

이 리뷰는 메가스터디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