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계곡 셜록 홈즈 전집 7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박상은 옮김 / 문예춘추사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7권 <공포의 계곡>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셜록 홈즈 시리즈]의 장편입니다.

거진 절반 정도가 피의자의 과거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지만 긴박감과 반전 덕분에 희열을 느끼게 되죠ㅎㅎ


2) 

책의 시작에서 매우 재미있는 대화가 하나 등장하는데요...그건 바로,


"나는 이렇게 된 거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그렇게 말을 꺼내자 셜록 홈즈는 답답하다는 듯이 내 말을 끊었다.

"나도 생각 좀 해야겠네."

(...)

"홈즈, 자네는 정말 사람 기분을 상하게 할 때가 있네."


이때 무시당한 왓슨이 불쾌해 하는 게 귀여웠습니다ㅋㅋ(뭔가 변태같네요;;)




+ 날카로운 눈빛의 홈즈와 어딘지 시무룩한(?) 왓슨 ...그리고 맥도널드 경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