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판타지 동화 도깨비식당 6번째 이야기.

김용세, 김병섭 글 / 센개 그림


차례.

1.요또 번호 맞히는 맛.

2.스파이크 내리꽂는 맛.

3.영혼을 바꾸는 맛.

4. 영혼을 되돌리는 맛.

차례의 소제목을 보면 음식이 어떤 맛인지, 어떤 음식인지는 모르겠지만,


먹으면 어떤일이 일어날지는 상상이 된다.

누구나 갖고 있는 '고민', 깊은 생각에 빠져 걷다 보면 나타나는 도깨비식당으로의 초대장과 식당.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가 운영하는 신비하고 묘한 식당에서 만드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원하는 일이 이루어진다?!


원하는 일을 어쩌면 손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담겨 있는 이야기 이다.

나는 도화랑을 만나면 어떤맛을 먹고 싶은가 생각을 해봤는데,

'기억력이 좋아지는 맛' 을 선택하고 싶다. 어렸을때도 암기과목에 약했는데, 지금도 뭐든 잊어버리는 일이 많아서 항상 기억력이 좋았음 하는 바람이 있었다.


아이는 이 책을 읽고 이렇게 독후감을 썼다.

만약에 도깨비 식당이 있으면, 저는 '염력을 사용하는 맛'을 먹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염력은) 리모컨을 찾을 때도 사용하고, 쓰나미가 올 때도 사용하고, 하늘을 날 때도 사용됩니다. 실제로 그 꿈이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초3 만화책만 좋아하는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고, 글밥이 적진 않지만 술술 읽혀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어찌보면 허무맹랑할 수 있는 판타지 소설이지만 아이들의 상상력엔 아주 큰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