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뉘앙스 사전 - Kodansha's Effective Japanese Usage Dictionary
마사요시 히로세 외 지음, 오현숙 엮음 / 넥서스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사실 일한사전과 한자읽기사전은 일본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입니다. 저의 경우도 일한사전과 한자읽기사전을 구입하고 따로 학교에서 쓰기 위한 전자사전을 구입했으니까요. 하지만 종이로 된 사전은 너무 무거워서 또 보통의 전자사전보다는 더 비싼 일한-한일사전이 포함된 전자수첩을 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실제 상황에서 쓰이는 예들이 풍부하게 제시 되어 있지 않아서 단어가 잘 외워지지 않더군요. 게다가 작문을 하게 되면서부터는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단어의 의미하고 일본인이 생각하는 것하고는 차이가 있거든요. 이것이 바로 '사고의 차이'랍니다.

작문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미묘하면서도 확연히 다른 일본어 낱말의 뜻을 이해해야 하기야 고심끝에 선택한 책이 일본어뉘앙스사전입니다. 사실 가격이 2만원이 넘어서 비싸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사전들이 다 비싸니까요.. 일단 이책을 선택해서 좋았던 것은 예문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일어로 된 문장 예문 밑에 한글로서 해석이 되어 있고 또 그 아래 영어로 된 문장이 다시 제시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일어를 조금 공부한 분이라면 예문을 쉽게 이해하고 읽을수 있도록 한자를 읽기 쉽게 위에 히라가나을 써둔 책입니다.

예를 들어서 집이란 단어를 들어 봅시다. 우린 그냥 집이라고 합니다만 일본어에서는 집을 으찌와 이에로 구분해서 사용합니다. 어떤때 으찌를 쓰고 이에를 쓰느냐? 그것을 알기 위한 책이 일본어 뉘앙스 사전이랍니다. 물론 학교에서나 학원에서 선생님께 배울수도 있지만 그차이를 제대로 아는 사람에게서 배우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제대로 된 교재가 필요한거구요. 사전이긴 하지만 하나의 교재로서 마스터할 각오로 보신다면 구입하셔도 후회가 없으실것 같습니다.

나온 예문들만 완벽하게 사용하실 실력이 된다면 일어능숙자라고 할수 있을거에요. 예문도 각종 활용형들이 쓰였기에 그것들의 문법적인 요소까지 숙지하시려면 문법책도 같이 보시길 권하구요. 또한 아주 초급자분들보다는 일어를 어느 정도 공부해서 문법을 아시는 분들이 사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아래의 영어예문까지 외우신다면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책입니다만 우린 일어공부를 위해서 이책을 보는 거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