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수수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여러 가지 취미에 더 관심이 간다

특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인스타그램으로 일러스트 작가 작품을 보면서

디지털 일러스트를 할 수 있는

아이패드 드로잉에도 관심이 많아졌다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목차를 보니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드로잉들이 많아서

읽어보고 싶었다



책표지는 내가 좋아하는 재질이어서

만졌을 때 촉감이 좋았다

표지에는 귀여운 드로잉이 가득하다

저자는 수수진작가님이다

직장인에서 지금은 작가로 살아가고 계신다.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목차

드로잉 기초부터

카페, 베이커리, 패션, 여행,

사람, 동물, 풍경화, 추상화 등

흥미로운 내용으로 가득하다

나중에 여행 갔던 내용을 드로잉 해서

책으로 만들고 싶은 생각이 있는데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책이

좋은 참고가 될 것 같다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Part1 iPad 드로잉 기초


무료 어플인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 앱을 통해 그리는 방법을 설명해두었다





파트 1에서는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 앱의

구성과 사용법을 상세히 적어두었다.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 앱은

포토샵의 브러시 기능을 압축해 드로잉 목적으로 만들어진 앱이다.

처음 시작하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한데

캔버스 준비, 스케치 앱 메뉴, 프로젝트 기능 활용법, 브러시 사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준다.

화면을 캡처하고 화면에도 설명이 있고 밑에는 글 형식으로 설명이 되어있어 이해가 훨씬 쉽게 잘 되었다

마지막으로 내보내기 메뉴 활용법이랑

타임랩스 기능으로 동영상 만드는 방법도 적혀있다




Part 2 카페, 베이커리 드로잉

나도 카페를 참 좋아하는데

카페 다녀온 후 기록할 때

활용하기 좋은 파트라고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컵 디자인과 함께 커피 일러스트 종류도 다양하다




요즘은 카페 + 베이커리 형태의 카페가 많은데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에서도 트렌드에 맞게

카페에서 주로 판매 중인 빵인 크루아상, 시나몬롤, 스콘 드로잉 설명이 나와있어서 좋았다


책 중간에는 수수진의 수수한 팁 부분이 있는데

이해가 잘 되게 설명되어 있다

요즘 많이 판매 중인 레터링 케이크와 브런치도 있다

일러스트 내용 구성이 좋다


Part 3 패션 드로잉

다양한 패턴의 빈티지 드레스와 빈티지 스웨터, 패션 오브제를 그려보는 페이지다


다양한 디자인과 패턴의 드레스가 책에 있다


요즘 소품으로 넓게 활용 중인

라탄 오브제를 그리는 페이지도 있다

Part 4 여행 드로잉

제일 해보고 싶은 여행 드로잉 부분을 제일 기대했었는데

역시 마음에 쏙 들었다


도시별 랜드마크 그리기,

작은 가게와 유럽풍 건물 그리기, 동네 지도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작은가, 유럽풍 건물 일러스트는

색감이랑 모양, 글씨 모두

취향 저격했다


수수한 아이패드에는 새로운 오브제 첫 페이지에

시작하기 전, 준비! 가 적혀있는데

브러시 종류, 흐름, 색상 가이드가 적혀있어

참고하면서 그림 그릴 수 있는 점이 좋다


Part 5 수수한 사람 그리고 동물 드로잉

사람 일러스트는 옷 스타일링과 세 가지 컬러를 이용한 드로잉이 그려져 있는데

세 가지 컬러로 그리기처럼

다양한 컬러가 아니더라도

자세나 표정으로 특징을 잘 잡아서 표현할 수 있어서

사람 그리는데 부담 느낄 필요 없이

드로잉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귀여운 동물들 드로잉도 개, 고양이 외에 다른 동물도 그려져 있어서 반려동물 그리기나 동물 캐릭터 그릴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Part 6 서양화풍의 회화 드로잉

풍경화, 추상화는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책 설명대로 따라 하면서 그려보면 내가 원하는 것을 표현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빈센트 반 고흐 그림 설명도 나와있는데

꼭 따라 그려보고 싶은 그림 중 하나다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고 있지 못하는 사람들과

디지털 드로잉 시작이 막막한 사람들에게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책을 추천하고 싶다

디지털 일러스트로

일상을 기록하며 추억을 회상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