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섬 게임 (ZERO-SUM GAME) -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무의미한 경쟁에서 벗어나라
김윤동.김준기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사람이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성공을 하지 못한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이유와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을 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실패만 거듭할 것이다. 그렇다면 성공을 위해서 어떻게 삶을 바꾸어야 할까?


본 책 ‘제로섬 게임’은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이 다시금 삶의 방식을 리셋해서 성공 원리에 맞추어 앞으로 나가는 방법을 독자들에게 제시해준다.


책에 나온 성공 원리 중에서 인상적인 부분이 많다.

어쩌면 모두가 알고 있었고 또 들었을 내용이지만 구체화되고 체계화 되지 않았기에 실행력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면 본 책을 통해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첫째는 내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무엇이 부족한지에 대해서 정확한 진단을 해야한다. 이 진단은 본인만이 할 수 있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는 모습이 내 원래의 모습과 다를 수도 있고 또 잘못 알 수도 있다. 오로지 나만이 나의 모습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 따라서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 리스트화해서 객관적인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장단점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 활용에 있어서는 부족한 것이 많은데 먼저 나 스스로에 대한 평가를 제대로 하지 않는 다면 성공을 하는데 있어서 해결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과거 소크라테스가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이 어떠한 의미로 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둘째는 생각과 행동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생각의 힘이다.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들에 의해서 행동은 반사적으로 나오게 된다. 물론 생각 따로 행동 따로 하는 사람은 이러한 생각과 행동의 일치성부터 습관화해야 한다. 생각은 오늘 열심히 쉬고 싶은데 행동은 업무를 하거나 또는 생각은 업무에 집중하고자 하는데 행동은 인터넷만 한다면 효과적인 삶을 살아갈 수 없다. 따라서 행동과 생각의 일치성의 습관화를 하고 나서 생각의 힘을 확장시켜야 한다. 긍정적인 생각과 비젼 있는 삶을 꿈꾸고 어떠한 것을 실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목표를 수립하고 행동을 이어나가는 순환적 삶을 살아가야 하는 것이다.


책을 읽고 나 스스로를 되돌아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다시금 책의 내용을 정리하면서 나 자신을 구체화하고 생각과 행동의 프로세스를 재점검하고 생각의 영역을 확장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다. 책을 통해서 미래 내가 성공한 모습을 그려보게 되니 마음이 한결 가볍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