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진짜학습지 회화편 - 하루 10분! 영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이시원.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학습을 오랫동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 그때그때 필요할 때에만 나의 필요에 의해서 필요한 부분만 학습하였기에 필요의 당위성이 떨어지는 시점에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운 기억을 잊어버리게 된다. 그래서 영어 학습은 항상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영어 진짜학습지 회화편’은 이러한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영어와 친구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아마도 희소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본 책은 말 그대로 학습지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고 나는 책에서 학습하라는 학습 방법대로 학습을 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책이 어렵거나 또는 부담이 되는 부분은 없다. 히루에 한 페이지씩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한페이지가 쌓여서 내 영어 실력이 될 수 있는데 실질적으로 그 한페이지를 제데로 넘기지 못하는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책의 구성은 문법, 발음 그리고 회화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져 있다.

사실 기존 회화 책들을 보면 회화 자체에만 국한되어져 있다. 회화만 집중하게 되면 장점은 그 회화 과련 내용은 익히는데 문제는 없으나 응용력이 떨어지고 또 문장 자체를 외우기 때문에 문법적인 요소가 없어 금새 기억을 잃어버리게 된다. 반면에 본 책의 내용은 기본적인 문법 구성을 익히고 기본적인 발음을 학습하고 회화를 임하기 때문에 외운다기 보다는 응용하는 부분으로 기억에 오래 남게 된다. 따라서 꾸준히 반복 학습을 한다면 실제 영어를 활용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책 구성 자체가 가장 마음에 든다. 

기존 책들에서는 동일한 패턴으로 나열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피로를 많이 느낄 수 있다. 똑 같은 구성을 계속 반복적으로 외운다는 느낌으로 그 문장이 그 문장 같은 느낌이 드는데 반하여 본 책은 여러 색상으로 구분하고 중간에 삽화도 많이 들어가 있어 내용을 외운다는 느낌보다는 학습한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이 부분이 본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른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일 것이다.

영어를 기초부터 다시 차근차근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책을 접한다면 어느새 책 내용이 나와 친구가 되는 순간이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