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 기본을 넘어 고수의 스킬까지
김형선 지음 / 청년정신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의 가장 정점에 있는 재테크는 땅이라고 생각한다. 아파트와 빌라 등의 투자보다 장기간에 걸친 투자이지만 잦은 매매로 적은 수입을 올리는 아파트와 빌라 등의 투자보다 장기간 보유하지만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꼭 매매를 위한 토지 매입이 아닌 본인이 거주하거나 또는 건물이나 상가를 지어서 임대를 통한 수입을 내는 경우도 있다. 특히 임대의 경우 지가 상승에 의한 미래의 매매는 막대한 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조이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토지 투자를 일반인들이 많이 하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장기간에 걸친 소유와 지역 분석의 필요 그리고 매매시 바로 매매가 안되는 사항 들로 인하여 땅 투자를 꺼리게 된다. 그렇지만 결국 자산가 들을 보면 땅을 많이 소유하고 있다. 본 책에서는 땅 투자를 하기 위한 사전 준비부터 실제적으로 좋은 땅을 보는 법과 실제 사례를 통해서 땅 투자를 통해서 부를 이룬 사람들이 어떻게 땅을 투자하는지에 대해서 잘 표현되어 있다.

 

책에서 특히 관심있게 본 부분은 실패 사례이다. 실제로 모든 땅 투자가 수익을 내지는 않는다. 땅을 잘못 매입해서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고 매매가 안되어서 장기간 보유하는 경우도 있다. 결국 땅 투자는 정확한 분석과 미래를 내다보는 눈이 필요한 것이다.

 

실제로 부자들이 땅에 투자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한정적이라는 것에 있다. 땅을 늘릴 수가 없다. 고정되어 있는 땅으로 생산이 안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계속 발전하는 문명과 함께 필요 없다고 생각되었던 땅들이 먼 훗날 국토 발전에 따라서 개발되는 호재를 만나기도 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투자 할 경우 향후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역 분석을 해놓았다. 물론 많은 사람이 이미 잘 알고 있는 지역이지만 전문 투자자가 보는 견해가 어떠한지 그리고 어떤 부분을 관심 있게 보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땅에 대해서 잘 모르는 초보부터 이미 땅 투자를 하고 있는 전문가들에 이르기까지 본 책을 통해서 기초부터 실전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기에 땅 투자자와 땅 투자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좋은 조언을 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