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매출 1,000% 올라가는 오프라인 매장 홍보 전략
최윤진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장사를 하는 자영업자의 마케팅 방식도 변화를 해야 한다.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에 외식산업의 변화로 비대면 매출이 증가하고 대면 매출은 감소를 하고 있다. 이는 외식 산업뿐만아니라 모든 산업에서 유사한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기존에는 홈쇼핑이 있었는데 지금은 라이브쇼핑이라는 분야가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언제든지 어디서나 편안하게 라이브 쇼핑을 통해서 우리는 원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렇듯 모든 산업의 변화가 SNS로 이동되기에 앞으로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특히 SNS 사업에 대해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본 책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은 SNS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거나 또는 인터넷에 익숙치 못하여 SNS 마케팅 자체를 모르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문가 수준으로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먼저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매우 쉽게 설명되어 있다는 것이다. 사실 SNS 분야는 잘 모를때는 어려우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높은 기술을 요하는 분야가 아니다. 본 책에는 여러 삽화와 이미지가 많아 아마도 인터넷을 다루기 힘들어하는 초보분들에게도 쉽게 SNS에 접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두번째 장점은 SNS를 활용하여 성장하고 있는 여러 사례와 기업들 그리고 SNS 마케팅을 통해서 성장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꼭 어느 산업에 국한된 독자가 아닌 전반적으로 누구나 모두 책 내용을 통해서 어느 분야에서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SNS 마케팅 이전과 이후의 변화가 나타난 기업들의 전략을 벤치마킹을 하여 내가 속한 업종과 내 사업에서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내용들을 보고 SNS 마케팅을 활용한다면 과거보다 높은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제 SNS 분야는 우리 삶에 영향을 주는 정도가 많다를 넘어 하나의 인간의 문화가 되어 버렸다. 앞으로 SNS 산업은 더욱 발전하여 기존 오프라인 경쟁력을 뛰어넘을 것이다. 최근 맛집들을 보면 과거에는 우리가 맛집을 찾아갔으나 지금은 집에서 맛집의 음식을 택배 배달로 즐길 수 있는 시대이다. 내가 가진 영역이 없고 모든 지역이 나의 경쟁 상대이자 반대로 내 경쟁력이 있으면 모든 지역이 내 잠재적 고객이 될 수 있다.

본 책을 잘 활용한다면 기존 대비 매출 증가가 기대가 되며 앞으로 비즈니스 확대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