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에서 가장 수익률이 좋은 상품과 그렇지 않은 상품이 무엇일까? 아마도 ‘땅’일 것이다. 땅은 주식이나 아파트 그리고 기타 금과 같은 다른 어떠한 투자 상품보다 수익성이 매우 뛰어나다. 30~40년전에 서울이나 또는 서울 근교에 땅을 사놓았다면 수십배 또는 수백배의 수익을 안겨 주었을 것이다. 그 동안 다른 투자 상품은 어떠할까? 아파트의 경우 많게는 수십배 올랐겠고 기타 현물 자산의 경우에는 오히려 물가 상승에 맞물려 가격 상승이 제한적이었을 것이다. 또한 주식의 경우에도 개장 이후 현재까지 수십배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결국 땅이 가장 수익이 높은 상품이다. 하지만 이러한 땅을 투자할 때 중요한 사항이 어느 지역에 투자하는 가에 따라서 위험성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땅 투자는 전문가의 가이드나 또는 관련 서적을 통해서 계속해서 정보를 얻어야 한다.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은 재산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하지 않는 즉 적은 돈으로 일반인이 땅 투자를 할 수 있는 소액 땅 투자에 대한 방법을 독자들에게 제시한다. 사실 책을 보기 전에 소액 땅 투자를 어떻게 한다는 것일까? 생각했지만 실제 책에서는 적은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는 땅을 고르는 방법과 그 땅을 어떻게 효용 가치를 올리는가에 대해서 잘 설명되고 있다.


특히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서 전문가로서 답변을 해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권리분석의 방법, 그린벨트 등 개발이 제한되는 땅의 투자 방법 그리고 농지 투자로 재테크 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며 토지 투자가 재테크 수단으로서 매력적임을 독자들에게 설명한다. 사실 땅 투자를 하고 싶으나 망설여지는 것은 아파트와 같이 거래의 편리성을 갖지 못하고 땅 용도에 따른 분석과 주변 땅과의 관계 등 복잡한 부분이 많기 때문이나 그렇기에 전문가들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좋은 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


결국 마지막은 땅 투자로 가야 하는 것임을 저자는 독자들에게 제시한다. 소리없이 묵묵히 그러나 우상향 하는 투자 재테크 수단은 토지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책을 기준으로 토지에 투자하고 싶었던 독자들이 꼼꼼히 공부하여 투자에 임한다면 재테크 중에 가장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재산 형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