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마지막 투자처 생활형 숙박시설
권주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시장은 주기와 경향을 가지고 움직이게 된다. 처음에는 현금성 자산이며 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주택인 아파트를 시작으로 움직이다. 하지만 아파트 투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금으로 구입이 어렵기 때문에 은행권의 대출을 통해서 취득을 하게 되는데 많은 금액이 투자되는 만큼 아파트 가격의 급등은 매수자의 입장에서도 금리 인상이 되는 경우 부채 부담이 증가하고 반대로 가격 급등을 막기 위한 여러가지 양도세율 인상과 취득세를 비롯한 세금 증대로 매도자에게도 부담을 주며 가격이 멈추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에 의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자금이 몰리며 아파트 다음으로 오피스텔을 비롯한 수익형 부동산이 상승하게 된다.

과거에는 부동산 투자의 경우 아파트 외에는 상가와 오피스텔 그리고 빌라 등으로 투자 할 수 있는 부동산 시장이 국한 되어 있었으나 최근에는 아파트의 장점을 살리고 오피스텔의 장점을 살린 생활형 숙박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책에서 저자가 이야기한것과 같이 먼 훗날에는 오피스텔 보다는 생활형 숙박시설이 부동산 재테크 상품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그렇기에 실제 투자를 통해서 경험한 노하우가 담겨 있는 본 책 ‘나만 몰랐던 마지막 투자처 생활형 숙박시설’은 향후 생활형 숙박시설을 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 좋은 조언을 해 줄 것이다.

책은 실제 생활형 숙박시설을 투자하면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를 할 때 유의할 점 그리고 생활형 숙박시설의 장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익성 분석을 통해서 생활형 숙박 시설의 전반적인 현황을 독자들에게 전달해 준다.

기존에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해서 어렴풋이 알고 있었으나 본 책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알게 된 점은 크게 두 가지 이다.


첫째는 생활형 숙박시설에 관련된 법령의 내용들이다.

오피스텔과 그리고 아파트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어떤 장점과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표현되어 있다.

실제 오피스텔의 경우 법적으로 제약 조건이 많고 또 사용에 대해서 제약되는 부분이 많지만 생활형 숙박시설은 전매제한이 없고

대출도 자유로운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아파트에서 말하는 서비스 면적이 허용되어 오피스텔 대비 실내공간이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기타 많은 부분에서 오피스텔과 생활형 숙박시설이 장단점이 있으나 전체적으로 생활형 숙박시설이 장점이 더 많다.


둘째는 위탁 관리 업체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오피스텔과 달리 거주가 불가능하고 숙박업이 주를 이루기에 장단기 숙박을 통한 고객이 변동될 때 마다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즉 숙박업인 호텔, 모텔과 같은 시스템이기에 위탁 관리 업체를 통한 청소, 유지 관리를 해야 하며 그렇기에 위탁 관리 업체의 선정 그리고 수익 배분 등에 있어서 미리 내용을 잘 알고 있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앞으로 미래가 밝은 수익형 부동산인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해서 본 책을 통해서 꼼꼼히 내용을 정리한다면 실제 투자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