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초돌파력 -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서 새로운 길로 도약하는 방법
박정빈 지음 / 라온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40 초돌파력 책을 읽으며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

저자는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워킹맘이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지금의 나와 비교해보면 많은 것이 다르다.

성공한 삶도 그러하겠지만 비단 성공한 삶 뿐만 아니라 인생 자체의 전반적인 상황이 나의 삶과 많이 다르다. 

그렇다면 저자가 특별한 삶을 살기 위해서 태초에 다른 인생을 설계 했을까? 아니다. 그냥 평범한 삶이었지만 바꾼 것이다.

우리가 삶을 살면서 여러 가지 벽이 있고 어려움이 있어 자기 위안을 하는데 반하여 저자는 그것을 돌파하는 삶을 살아간 것이 차이라면 차이일 수 있다. 그렇다면 나는 할 수 없는 것일까? 아니다 할 수 있는데 안하고 있거나 못하고 있는 것 뿐이다.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3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다이어트이다. 모두가 어렵고 힘들고 요요 현상으로 다시 되돌아 온다는 다이어트

정말 다이어트는 어려운 것인가 보다. 왜냐하면 다이어트 관련된 서적, 운동, 음식 등 다이어트 관련된 산업은 어제 오늘이 아닌 앞으로

미래에도 밝은 산업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점점 음식이 인스턴트가 많아지고 자연식이 적어지는 현상으로 앞으로는 더욱 다이어트 산업이 발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저자는 체력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지만 어렵지 않게 건강을 유지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많이 먹지 않는 것이다. 효율적 식단 관리로 많은 비용을 쓰지 않고 그냥 자연스럽게 적게 먹는 생활을 일상화하고 잠을 충분히 자면서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이다. 결국 몸이 리즈 시절로 가야 마음도 리즈 시절로 갈 수 있는 것이다.

두번째는 인간관계이다. 역시 성공한 사람들이 하나같이 공통된 이야기는 인간관계를 잘 형성하라는 것이다. 인간관계의 성공이 인생의 성공을 의미한다고 하는 말이 인류 역사의 가장 중요한 삶의 법칙 중의 하나일 것이다. 인간관계를 잘 형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칭찬을 아끼지 않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 그것 이상이 필요치 않다. 오늘날 점점 개인적인 성향이 강해지고 대면하는 삶이 줄어들기에 인간관계는 그 어느 때보다 더욱 강항 성공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발품의 힘이다. 책상에 앉아서 성공을 바라는 사람이 아닌 항상 발품을 팔아서 노력의 대가로 가져오는 것이 성공이다. 어느 유튜브를 통해서 부동산으로 부를 이룬 사람이 했던 말이 생각난다. 발품을 팔지 않는 부동산 재테크는 망하는 길이고 발품을 파는 사람은 어느 투자에도 성공을 한다고 했듯이 진정 성공을 원한다면 발로 띠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저자의 삶을 보면서 나의 삶을 되돌아 본다.

그리고 내가 얼마나 편안하게 살면서 원하고자 하는 것이 많았는지 반성해보고 앞으로 다시금 마음을 되새겨 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