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2 실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는 국어능력의 중요성을 알기 때문에 중등독해문제집으로 미래엔 깨독을 선택하였습니다.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로 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국어는 좀 하는 아이라고 생각하기에 실력편을 풀어봅니다.

 

학습 전에 모바일 진단평가 1회를 풀어보았어요.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진단평가로 연결됩니다.

모바일진단평가는 총 3회로 구성되어 있는데 학습 전, 학습 중, 학습 후 하면서 독해실력을 진단해보면 되네요. 진단평가 결과로 수능 국어 예상등급을 알 수 있었고 영역분석, 유형분석 등으로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맞춤형 처방을 제공받았습니다.

7가지 독해 원리를 단계별로 익히며 독해 원리의 핵심 개념과 읽기 팁으로 독해 원리를 이해해 봅니다.

 

깨독 중등 독해 실력편은 총 5주차 분량이었고, 1일 2지문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독해실력을 차근차근 쌓을 수 있어요.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 학습을 하며 독해력과 문해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능이 쉬워지는 지문 키워드를 통해 수능에 출제되는 대표적인 지문 유형과 지문 핵심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또 확인 문제로 지문 내용을 이해했는지 점검도 해보았습니다.

독해원리를 바탕으로 구성된 문제를 풀어보며 독해 실력을 다져봅니다.

두번째 지문은 첫번째 지문보다 길어요. 짧은 지문, 긴 지문 순서로 단계별 독해 실력을 키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문과 관련있는 배경지식도 읽어볼 수 있어 독해력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지문과 관련있는 핵심 어휘도 학습하며 어휘력을 높일 수 있어요.

깨독 중등 독해 실력편은 답지 풀이도 아주 잘 되어 있어요. 지문 주제, 문단별 중심 내용등을 정리해놓아서 지문을 제대로 이해하며 혼자 공부하는데도 부족함이 없게 해주었습니다. 문제풀이도 아주 자세해서 좋았습니다.

깨독 중등 독해 실력편은 1일 2지문을 30분 집중학습으로 혼자 공부하며 수준높은 문제도 풀어볼 수 있는 실력을 올리기에 아주 적합한 교재였습니다. 중2 에게 추천하는 중등독해문제집니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