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4 중등 수학 2 (하)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동안 2학기 중등수학을을 예습하고 싶어서 고르던 중에 중등수학개념서로 개념수다가 어떨까 하고 풀어보게 되었습니다.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중등 수학 EASY 개념서 '개념수다'!!


개념수다를 시작하기 전 표지에 있는 사전테스트 QR코드를 통하여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중등수학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단원에 배울 단어들을 태그로 표현해놔서 친숙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준비해보자' 에서는 이전에 배웠던 개념들을 다시 점검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 한 걸음씩 단계단계 밟아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념수다 본문을 처음 접한 느낌은 '쉬울 것 같다. 재밌을 것 같다.' 였어요.

아이가 하루치를 풀어보고는 본인이 여태까지 풀어본 중등수학개념서 중에 가장 친절하다는 평을 합니다. 그 이유를 개념수다를 보니 알 것 같습니다. 만화로 시작해서 궁금증을 유발하고 개념의 원리를 친절한 설명과 시각화로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네요.

개념수다는 개념 강의 영상을 제공해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영상이 있어서 예습하기에 아주 적당한 중등수학개념서입니다. 개념설명을 읽고 이해가 안 될 때, 집중이 안 되어 글자가 잘 안 들어올때 영상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념 설명 후에는 중요 개념만 간추려 놓아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어요.

개념 설명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체크해봅니다.

삼각형의 내접원을 응용하여 넓이와 둘레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한 단원이 끝나면 개념정리 페이지가 있어서 구조화된 개념정리로 한눈에 정리하고 기억하기 좋도록 되어 있어 이 점도 마음에 듭니다.

마지막으로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마무리해봅니다. 난도가 높은 문제는 아닙니다. 중등수학개념서에 충실한 교재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진단하기’ QR코드가 있어서 푼 문제의 답을 입력하면 채점이 됩니다. 풀이도 볼 수 있어요.

진단 후 정답률 및 영역별/문항별 성취도를 제공하여 실력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틀린 문제에 대한 맞춤 클리닉을 진행할 수 있어 유사문제를 여러개 풀어볼 수 있었어요. 틀린 문제의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복학습으로 도와주니 단원마무리를 제대로 할 수 있네요.


 

 

여름방학동안 풀어본 중등수학개념서 개념수다는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익히면서 진도를 나가니 밀리지 않고 예습을 할 수 있었어요. 교재도 친절한데 영상으로도 설명해주고, 틀린 문제는 맞춤형 클리닉으로 문제를 잘 풀 수 있을 때까지 도와주어서 한 단원이 마무리되면 개념이해는 제대로 한 듯한 기분이 들어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도 주는 중등수학문제집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