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 2-2 (2024년용) - 9종 교과서 공통 개념 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독서량이 많아서인지 국어 공부는 따로 하지 않아도 성적이 잘 나와서 걱정하지 않았는데 중2 2학기를 앞두고 국어과목 공부도 좀 챙겨야할 것 같아서 체크체크 국어 공통편 문제집을 풀어보았습니다. 학교 교과서 뿐 아니라 9종 교과서 지문을 다양하게 챙겨 공부하기에 좋은 문제집이었습니다.

 


 

문학, 읽기, 듣기/말하기, 문법, 쓰기 등 개정 교육과정 5개 영역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 국어 공부는 제대로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문학은 시, 소설, 희곡, 시나리오, 수필 등 다양한 종류를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를 공부하는데 그동안 독서만 해왔던 아이의 눈에는 공부할 양이 방대하다고 느꼈다 합니다. 시의 정서, 시적 화자, 시의 심상 등 처음 듣는 것들이 많아 당황했지만 색펜을 칠해가며 공부하는 열의를 보였습니다.

핵심체크부분이 있어 기본문제를 얼마나 이해했는지 바로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도 집어주어서 어디를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할지 도움이 되었어요.

개념확인문제를 풀면서 공부한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정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지문 속 작품을 공부하고 지문내용확인을 통해 앞에서 배운 개념을 적용해봅니다. 어휘풀이가 있어 지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품한눈에보기에서 핵심내용을 확인하며 지문을 제대로 공부하였습니다.

차곡차곡실력체크 문제는 시험대비문제, 출제빈도수가 높은 문제, 다양한 서술형 문제 등을 경험해 보면서 시험대비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페이지마다 서술형문제 오답률이 높아 내가 어느 부분에 약한지 또 더 공부해야하는지 확인해보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문학 외 문법 부분도 한눈에 들어오는 구성의 개념설명과 바로바로개념체크를 통해 개념을 바로 체크해볼 수 있었습니다. 작품 속에서 문법 문제를 풀어보고 차곡차곡실력체크문제를 풀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국어학습의 기본이 되는 내용이 잘 정리가 되어 있고, 시험 대비에도 부족함이 없는 책이며 국어 교과서가 달라도 공통된 학습목표에 따른 내용을 담고 있어 국어의 기본기를 높여주는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설명이 잘 되어 있다보니 홈스쿨링교재로도 안성맞춤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