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 2-2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 마다 예습교재로 체크체크 수학을 준비했었어요. 개념에 충실한 교재이기 때문에 엄마표 수학으로 홈스쿨링 하기도 좋거든요. 그래서 이번 여름 방학을 앞두고도 2학기 예습 교재로 체크체크 수학을 풀어봅니다.

 


 

 

도입부분에서 계통을 보여주고 있어 이전에 학습한 내용, 이번에 학습할 내용, 이후에 학습할 내용을 알 수 있어 수학공부의 진행 방향을 알 수 있고

스토리를 통해 일상에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알게 됨으로 이 단원에 흥미를 더 돋궈줄 수 있었습니다.


1단원은 삼각형의 성질에 대해 배웁니다


step1에서 꼭 알아야하는 개념을 한눈에 들어올 수 있게 정리해놓아서 공부하기 좋았어요.

또 개념원리 알기 부분으로 개념을 좀 더 알아보고 개념 익히기 문제를 통해 개념을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QR코드를 통해 친절하고 자세한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어 예습교재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step2에서는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고 유사문제를 접해보면서 개념 이해 정도를 체크해봅니다.


체크 짱 강의 부분은 한눈에 들어오는 정리로 중요한 개념을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실력문제 중 꼭 알아야할 응용 개념 원리와 문제 해결과정을 공부하고 문제도 풀어봅니다.


학교 시험에 나오는 기출 문제들을 풀어봄으로 학교 시험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중단원 개념 확인 문제로 빈칸을 채우며 필수 개념을 확인하고 잘 틀리는 개념을 문제로 풀어보기도 합니다.


중단원 마무리 문제에서 그동안 풀어본 문제들의 유사문제를 접해보며 배운 내용을 정리합니다.서술형 문제도 연습해볼 수 있습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창의융합문제를 풀어봅니다.


한 눈에 들어오면서도 요점을 놓치지 않는 개념 설명과 친절한 동영상 강의, 반복 문제 풀이 학습을 통해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어 풀면 풀수록 든든해지는 홈스쿨 교재입니다. 체크체크 수학으로 예습하면 개념을 놓치지 않고 공부하여 이후 유형, 응용, 심화 교재를 푸는데도 기초가 튼튼하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