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2 실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국어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으로 중등독해 공부를 합니다.


 

5주짜리 실전 훈련으로 하루 2개의 지문을 공부합니다. 목차에 보면 실전훈련1주를 시작하기 전에 진단평가 1회를 풀고 실전훈련 3주차를 끝내고 진단평가 2회, 이 교재를 끝낸 후 진단평가 3회를 풀어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진단 평가는 QR코드를 통해 풀어볼 수 있었습니다. 일주일간 일주일분량을 꾸준히 풀었기에 진단평가는 1회만 풀었어요. 지문을 읽고 문제를 맞추면서 평가가 실시되며 학습 시작 전에 국어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진단평가 2회때는 더 나은 실력이 되어 있길 바랬습니다.

한눈에 정리해 둔 독해원리를 통해 지문 독해 방법을 배우고 독해 원리의 핵심 개념과 읽기 팁으로 독해 원리를 이해하였습니다.


 

실전 훈련 1주차 들어갑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지문을 공부할 수 있어요.

하루에 지문을 2개 공부하는데 짧은 지문 하나, 긴 지문 하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지문 옆에는 수능에 출제되는 지문의 유형과 핵심 내용이 있어 수능 유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확인 문제를 통해 지문의 내용을 잘 파악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일차 2개의 독해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본 후에는 배경지식 확장하기를 통해 지문과 연관된 배경지식을 읽으며 지문의 이해력을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문제를 통하여 지문과 관련있는 핵심 어휘를 학습하면서 어휘력도 길러봅니다.

일주일치를 풀어보니 군더더기 없는 아주 깔끔한 구성에 지문난이도도 적당하였고, 다양한 영역의 흥미로운 지문들을 읽을 수 있어서 독해공부가 더 재미있었습니다. 꾸준히 하면 독해실력이 단단해질 것만 같은 교재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