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중학 수능특강 영어 입문 (2024년용) - 미리 준비하는 중학생을 위한 EBS 중학 수능특강 (2024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리 준비하는 중학생을 위한 수능대비 영어교재입니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려고 계획하며 가장 쉬운 단계인 EBS 중학수능특강 입문을 풀어보았습니다.


 

 

차례에서 이 책을 통해 배우게 될 15가지 대표 수능유형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표 수능유형에 대하여 소개 및 유형 해결 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2개의 unit으로 구성하여 총 30개 unit 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다른 교재보다 지문의 길이가 긴 편이라고 합니다. 이 교재로 공부하다보면 긴 지문을 읽는 습관이 길러져서 영어책이나 영어지문을 읽는 활동이 부담스럽지 않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unit01은 '글의 목적 파악'이었어요.

지문을 읽고 글의 목적을 알아보는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수능유형소개를 통해 이번 unit에서 배우는 유형을 배우고 지문에서 어떻게 쓰였는지 파악합니다. 읽기 전략에서는 지문의 문장을 상세히 분석하고 다양한 읽기 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배경지식 또한 지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Reading Power 코너를 통해 지문을 분석합니다. 친절한 해설지에서나 볼 수 있던 끊어읽기, 어휘학습, 구문학습 등의 표시로 지문을 더 완벽하게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 배운 지문의 어휘, 어법을 체크해 볼 수도 있고 중학문법도 간단히 정리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수능유형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내신형 주관식도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었습니다.

인문, 사회, 문화예술, 과학기술, 환경, 인물, 일화 의 총 6개 영역에서 5개 내외의 문단으로 구성하였다는 지문을 만나보았는데 지문이 길어서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단답형, 완성형, 서술형 문항을 골고루 경험하며 학교시험을 치듯 문제를 풀며 지문에 대한 문제를 풀었습니다.

 

지문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어서 무료로 제공되는 중학사이트 ‘중학 수능특강’ 강의를 들었습니다. 수업을 받는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

EBS 중학사이트 ‘중학 수능특강’ 강의 링크 >> https://han.gl/FmJbm

After Reading 페이지에서는 지문의 구조적 이해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지문의 요지를 파악하고 주관식 문항의 빈칸을 채우는 활동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더 이번 unit에서 배운 유형을 새 지문을 통해 복습해봅니다.


 

 

한 unit을 푸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렸어요. 어휘습득수준의 차이가 독해속도를 판가름할 것 같습니다. 수능대표유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교재 설명이 아주 친절하여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고 이해도 잘 되었습니다. EBS 중학수능특강 입문부터 수준별로 단계를 밟아 공부하면 영어독해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교재라고 생각됩니다.

EBS 교재사이트 ‘중학 수능특강’ 링크 >> https://han.gl/DpEsH

 

 

 

-교재를 증정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