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DNA 깨우기 1 기본 개념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졸업을 앞두고 국어는 좀 강하다고 자신하는 아이에게 중학 국어를 예습삼아 풀려보고 싶어 만나게 된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 깨우기 1' 입니다. 문학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더 기대되는 중등국어문제집이었답니다.


 


 

초등국어문제집이랑은 구성이 또 달라서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했는데 1일 개념 2개 또는 실전 1개 학습으로 전체 30일 학습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 깨우기 1'은 문학 공부에 꼭 필요한 갈래별 기본 개념을 개념으로 익히고 실전에서 중 1~2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에서 기본 개념이 적용된 문제를 풀어봅니다.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 깨우기 1'에 어떤 작품이 수록되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방학을 맞이하여 수록작품으로 조금씩 읽어두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의 기본 개념은 총 8가지였습니다.

확실히 초등국어랑은 차이가 나는 난이도 였어요. 찬찬히 읽으며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개념이 8가지나 되니 쉽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만 깔끔하게 정리된 개념은 읽고 또 읽으면 눈으로 외우고 생각으로 익히게 되네요. 초성으로 힌트를 주는 빈칸 문제가 있어 개념 이해를 도와주었습니다.

또 개념학습이 끝나면 바로 확인 문제가 있어서 학습한 개념을 바로 적용하여 풀어볼 수 있었어요. 정답 확률은 반정도 되었습니다. 문학 개념이라는 것이 쉽지는 않네요.

8가지 개념공부가 끝나고 실전학습으로 들어갑니다. 제목 옆에는 교과서에 수록된 학년과 출판사 등이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지문 옆에는 핵심짚기가 있어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중심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실전 문제를 풀면서 다양한 실전 문제로 학교 시험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작품정리하기를 통하여 작품의 구성, 주제, 핵심 내용 등을 정리하며 개념이 적용된 부분도 체크해보았습니다.

어휘다지기를 통해 지문 관련 어휘를 다시 한 번 익힐 수 있었습니다.

각 단원이 끝나면 테마특강이 있어 추가로 읽으면 좋은 작품을 읽어볼 수 있고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 깨우기 1'의 각 단원 문학 개념은 읽을 내용도 많고 이해하고 외울 내용도 많아 천천히 꼼꼼하게 읽어봐야겠습니다. 개념 정리만 잘 되면 실전에서는 문제없이 풀 수 있을 것 같고 실전을 통해 개념을 더 제대로 익히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작품을 정리하며 작품을 분석하고 어휘 공부도 할 수 있어 예습교재로도 좋고 학교 시험대비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