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왠만한 초등독해문제집은 다 경험해본 것 같아요. 그러다 눈에 들어온 비문학 독해 연습. 중학 국어라는 단어에 잠시 움찔했는데 예비중1 이라는 단어에 용기를 내어 문제집을 풀어보았습니다. 초등독서교재보다 조금 작은 문제집 크기에 공부하는 기분이 난다며 좋아하네요.


 


 

초등 독해문제집에는 문학, 비문학이 골고루 섞여있었어요. 이 교재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비문학만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비문학 영역을 골고루 섞어놓기 보다는 글의 종류에 따라 문제 유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적응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글의 종류별로 10개의 지문을 모아두었습니다. 총 25지문을 읽어볼 수 있어요.


 

처음 만날 수 있는 글은 인문입니다.


 

첫번째 지문은 초6-1에서 배운 지문이라고 해요. 첫 지문이 익숙했기에 초6이 풀기에도 중학국어에서 처음 만나는 벽이 높게 느껴지지많은 않았습니다. 또 문제수가 적어서 너무 좋다고 하네요.


 

지문 옆에 지문을 효과적으로 읽는 팁을 적어놓았습니다. 모든 지문 옆에 같은 팁이 있어 풀면 풀수록 챙겨서 실행하게 될 것도 같아요.


 

또 지문의 어휘를 지문 옆에 따로 정리해주어 지문 이해에 도움을 줍니다. 주제쓰기가 매 지문마다 있었네요. 채점하면서 발견한 것인데 이것도 앞으로 채워넣어 보라고 해야겠습니다.


 

독해문제에서 등장하는 어휘도 따로 설명해주니 어휘 실력 상승은 물론 문제를 푸는데도 도움이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일자별 문제 하단에 독해의 기초 Tip을 통해서 독해 방법을 익힙니다.


 

독해 능력에는 어휘 실력이 필수입니다. 일주일 분량을 풀고 나면 일주일간 공부한 지문에서 선별된 어휘를 예문과 함께 다시 공부합니다. 또 어휘 테스트 문제를 풀어보며 어휘를 제대로 공부했는지 체크해봅니다.


 

숨마주니어 교재의 또다른 특징은 상세한 해설입니다. 지문 해제, 문단 요지, 주제, 지문 분석, 문제풀이 등은 자기주도학습을 할 때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은 비문학 글감들을 읽으며 사실적 사고와 관련된 추론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유형에 종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 독해능력 상승에 도움이 되는 중학독해문제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