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6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마지막 학기입니다. 초3부터 매해 여러 출판사의 독해문제집을 풀고 있어요. 사춘기에 접어들수록 점점 안 하고 버려지는 문제집도 늘고 있지만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만큼은 재미있다고 풀려고 합니다.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은 25일차 분량으로 하루 4쪽씩 풀면 됩니다. 차례만 봐도 다양한 종류의 지문을 만나게 됨을 느낄 수 있어요.


 

1주에 5일차까지 풀면 되도록 나뉘어있어요. 5일차분량이 끝날때마다 어휘공부 페이지가 있구요.


 

하루에 공부하는 지문은 2개입니다. 초6이라 지문 길이가 한쪽을 차지하네요.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의 장점은 다양한 종류의 지문을 읽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명문, 논설문, 전기문, 동화, 동시, 생활문, 기행문 등 다양한 종류의 글과 인문, 사회,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이 모여있어요. 지문을 읽다보면 더 읽고 싶은 것, 더 알고 싶은 것이 생기고 독서를 하고 싶게끔 만들어 줍니다.

 



지문을 읽고 나면 핵심요약을 유도하여 지문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지문을 읽고 글의 제목, 서술방식, 내용요약, 내용파악, 중심내용, 정보확인, 추론, 핵심어, 글의 주제, 어휘, 속담, 한자성어 등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독해 훈련을 할 수 있어요. 하루 4쪽 채점이 끝나면 어떤 유형이 자주 틀리는지 약점을 보완할 수 있어요. 내용 파악 문항에 오답률이 높아서 어떻게 가이드해야할지 생각해봐야겠어요.


 

5일치 공부를 끝내면 그동안 공부한 것중 주요어휘를 공부합니다. 문장을 읽고 낱말을 써보며 어휘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어휘테스트를 하면서 어휘를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합니다.


 

한눈에 들어오도록 색펜으로 그어놓은 지문과 자세한 설명, 알아두면 도움될 정보 등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은 혼자 공부하기에도 또 부모가 지도하기에도 너무나 친절한 해설책을 제공하고 있어 엄마표 혹은 혼자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아주 많이 됩니다.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은 다양한 지문 읽기와 문제 풀기를 통해 자연스러운 독서 장려 및 독해력 향상을 유도하기에 아이들이 먼저 찾는 초등독해력 교재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