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 과학편 1: 지하 농장 팜 과학편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에 관심이 많아진 시기라 코딩과학동화를 읽어보기로 했어요. 

 

 

 

농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인데 코딩과는 어떻게 연관이 있는지 차례를 보고는 예상이 안 되었어요.

 





지하에 있는 농장에 사는 주니와 거니가 주인공이에요.  농장에는 여러 방이 있어서 개미집을 연상시키기도 했고, 인공태양을 보면서 한번쯤 상상해본 지하세계의 태양을 다시 한 번 상상해보았습니다. 그림과 더불어 책이 구어체로 서술되어 있어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것처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1권은 12장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매 장의 스토리는 코딩과 연관된 주제로 이끌어가며 자연스럽게 코딩이 이해되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1장 끝 부분에 나오는 미션 키워드는 이벤트 였어요. 컴퓨터 과학에서의 이벤트 단어를 배우게 됩니다.




또 그 미션 키워드에 맞는 활동도 해볼 수 있어요. 직접 써보는 것은 안 하더라도 생각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딩 동화이고 1권이기에 아주 적은 키워드만 배울 거라 생각했어요. 이벤트, 조건, 알고리즘 정도가 코딩하면 떠오르는 키워드였거든요. 그런데 12장마다 다른 키워드를 다루고 있어서 난이도가 쉬운가, 아닌가 오락가락 합니다. 스토리가 어렵지 않으니 잘 읽다가도 '함수', '병렬화' 등 미션키워드가 나오면 그 키워드 자체가 생소하여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만화가 겸비된 책이라 자주 손이 갈 거 같은데 여러번 반복해서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익숙한 키워드가 될 거라 예상이 됩니다.






순서도도 나오네요. 순서도를 통해 문제가 처리되는 과정을 알 수 있지요.

 

 

1권은 지하농장이었지만 2권은 하늘농장이라고 책 끝부분에 힌트를 주니 하늘농장도 궁금해지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물이라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코딩의 개념과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책이라서 유익한 과학동화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