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 징글리시 콩글리시 잉글리시,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위한 다중지능적 맞춤 솔루션!
장웅상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학창시절에 영어 과목이 싫었어요. 지금은 콩글리쉬만 남았구요. 아이들이 초등이 되니 영어를 배우며 저한테 자꾸 묻고 저의 콩글리쉬는 한계를 가져오기 시작합니다. 아직은 초등 영단어, 초등 영문법이니 어찌 답해줄 정도는 되는데 그 이상을 준비하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은 들어요. 저같은 엄마에게 영어가 필요한 건 알지만 좀 더 재미있게 다가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는 뭘까 궁금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영어 비법책인가? 영어공부전략 책인가? 점점 궁금해지며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목차였습니다.

제1장 영어가 어려운 이유를 4가지로 알려줍니다. 어순이 틀린 것이 어떤 차이로 받아들여지는지 알려줘서 이해가 더 잘 되었어요. 우리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사람의 기분을 알 수 있지만 영어는 조금만 들어봐도 말하는 사람의 심리상태를 이해할 수 있는 언어라는 것이 '맞아! 맞아!' 하고 맞장구치며 읽다가 정말인지 더 알고 싶어지기도 했습니다. 이 책은 읽다보니 점점 영어가 좋아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잊은 단어가 많은 저는 묵음이 있는 단어를 발음하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이 단어들을 정복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제2장은 영어의 8품사와 우리말의 9품사, 그리고 문장 5형식.
가물거리다 못해서 가끔 궁금하던 것인데 이렇게 이해하기 좋게 나와있어 좋았습니다. 우리말에 없는 품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영어에 없는 품사는 어떤 것이 있는지 다시 한 번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제3장은 영어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비법과 해외여행 영어 비법. 그리고 영단어 테스트.
해외여행 영어 비법은 배우지 않아도 몸소 알게 되는 것들이죠. 저도 해외가면 자신감으로 바디랭귀지와 아는 명사, 동사, 형용사만 나열하면 알아들으시더라구요. 제가 원어민 발음 듣기가 안 되는 게 문제이지만요.
영단어테스트도 해보고 초급, 중급, 고급에 따라 추천해준 영단어공부법을 쭉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중간에 쉬어가는 코너가 있는데 정말 쉬어가는 이야기들이라 재미있어요.

제4장은 영어공부전략에 대해 알려줍니다.
각 전략들이 영어 초보가 받아들이기에 아주 적합했어요. 따라하면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초보에 맞게 잘 설명해놓았습니다.
제5장 하루 1분 영어는 분량이 많습니다. 단어, 관용적표현, 속담, 격언, 사자성어, 회화, 용어, 명대사, 명언 등을 배우는 코너인데 초보 입장에서는 모르는 것들 이라서 5장에서 진짜 공부가 시작되는 건가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공부하고 나면 상식이나 기본이 많이 쌓일 것 같아요.

부록 편에서는 하루 1분 영어 329개를 원문과 뜻을 정리했기에 하루 1분 영어를 복습하기 좋습니다.
한권을 술술 읽었어요. 하루 1분 영어는 다시 봐야겠지만요. 초보의 마음을 잘 알아주고 쉽게 설명해주어 영어를 배워볼까 하는 마음이 생기게 해주는 책이라서 좋았습니다. 재미있는 내용이라 읽다보니 영어랑 많이 친해진 느낌이에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도 알려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