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et’s Go 초등 필수 영단어 따라 쓰기 900 - 그림과 함께 쓰면서 익히는 초등학교 필수 영단어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초저학년 아이와 영단어 공부를 조금씩 하려고 영단어 책을 고르는 중이었는데 알록달록 색감에 동물캐릭터 표지가 마음에 들어 이 책을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반석출판사 책에 대한 믿음도 있었구요.

목차를 보니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이랑 조금 겹칩니다. 하지만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은 2000단어이고 <초등 필수 영단어 따라 쓰기 900>은 900단어에요. 필수 영단어이기 때문에 900단어로 줄었나봐요. 60일 분량입니다. 두세달이면 900단어를 외울 수 있겠네요.

알파벳 쓰기부터 시작합니다. 파닉스 떼고 영어 배운지도 좀 되었기에 알파벳은 혼자 써보라고 했더니 한참있다가 이 책 너무 힘들다고 말하더군요. 알파벳 쓰기가 왜 어렵냐 물으니 칸 너비 조절을 못하는 나이라 한 글자를 10번 넘게 써야하니 힘들다고.. 약하게 세로줄을 그어 칸을 표시해줄 걸 그랬나요? 이렇게 쓰면 알파벳 모르는 아이도 외워지겠네요.

외운 알파벳을 써보는 페이지였습니다. 이것도 아는 것이니 거뜬히 넘어갑니다.

드디어 1일차가 나왔어요. 하루 한 페이지씩 하겠다며 이 책을 손에 잡은지 7일만에 진짜 1일차가 나왔습니다.
책 뒷면에 원어민 발음이 든 CD가 있지만 집에 CD 플레이어가 없는 관계로 반석출판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폰에 저장했어요. 그리고 발음을 들으면서 글자를 씁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손으로 쓰면 더 확실히 외워지겠지요.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에 있었던 평소 궁금했던 단어들 말고 필수로 외워야하는 단어만 써보게 되어 있어요. 초저학년용으로 시작하려고 펴든 책인데 초고학년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모르는 단어도 꽤 있다고 하네요. 초등 필수 단어이니 초등고학년도 해당되는 연령이라 그런가봐요.

5일차까지 풀고 나면 연습문제1로 맞는 단어와 뜻을 줄긋기 하며 일주일간 외운 단어를 복습합니다.

연습문제2는 단어를 직접 써야해서 줄긋기보다 난이도가 높지만 다양하고 재미있는 형식으로 하고자하는 의욕이 생기게 합니다.

<Let;s Go 초등 필수 영단어 따라 쓰기 900>은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과 함께 세트로 공부하면 더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분야별로 나뉘어있어 관심있는 주제부터 먼저 쓰기해도 좋을 듯 합니다.
- 반석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