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상식 사전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인공지능의 모든 것
마쓰오 유타카.장병탁 감수, 조 사무소 편집.구성, 신은주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인공지능 능력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인간을 돕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전자제품으로 간단한 인공지능을 종종 경험하고 있어요. 그것만 해도 일상생활이 편리한데 기술이 더 발전한다면 더욱 편리한 생활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생각해볼 시간을 가지기 위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상식사전이라고 해서 두꺼울 줄 알았는데 그렇진 않았습니다. 초등아이들의 수준으로 설명하고, 사진도 많아서 인공지능이 더 쉽게 느껴졌답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알듯 말듯 헷갈렸던 부분을 알게 되는 1장.

인공지능은 사용목적에 따라 성능이 다르다고 해요.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인공지능은 가장 낮은 레벨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편리함을 주는데 높은 레벨 인공지능을 경험해보고 싶네요.





인공지능에 대해 궁금했던 것도 있었어요. 영화속에서 인공지능 로봇이 인간에게 해를 입히는 장면을 떠올리며 그런 일이 있을 수 있을까 생각이 되었는데 로봇이 인간을 지배할 수 는 없다고 이 책은 알려주네요. 대신 인공지능을 다루는 인간이 해를 끼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거기까진 생각못했는데 인공지능로봇이 아니라 사람을 조심해야하는 거였어요.




중요키워드로 데이터와 사물인터넷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장에서는 인공지능의 역사에 대해 배워요. 인공지능 개념이 나온지 6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3차에 걸친 인공지능붐에 대해 읽다보니 기술발전 속도가 엄청 빠름을 느꼈어요. 앞으로도 더 발전하겠지요. 사람한테는 간단하지만 인공지능한테는 어렵다는 부분은 흥미로웠습니다.


 



3장에서는 딥러닝에 대해 배우고 사회여러분야에 활약중인 인공지능을 알아봅니다. 자율주행차, 실시간번역기, 가정용 로봇 외에 창작도 하고 진료, 유통, 법류자문등 도 하는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그리고 앞으로 인공지능 사회에서 논의해야할 것들도 배워보았습니다.


이 책은 한권으로 인공지능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모두 알 수 있는 책이었어요. 초등생이면 이해할 수 있는 인공지능의 모든 것을 품고 있는 책입니다.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거나 관심을 주고 싶을때 입문서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제품을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