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생활 영단어 Step by Step - 가장 알기 쉽게 배우는 초등 영어 Step by Step Book 6
이수용 지음 / 반석출판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석출판사의 대화체로 구성된 시리즈들은 알겠는데, 장점 파악도 되었고, 책 사용법도 완전히 익혔구요. 초등생활영단어가 따로 있다고 하여 궁금했어요. 생활영단어는 초등단어책들과는 또 차별점이 있지 않을까 하고 살펴보았습니다.






이 책 뒷면에 CD가 있지만 반석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음원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 인터넷이 안 되는 폰에 저장해줬어요. 폰에 저장되어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듣기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목차를 보면 30일 분량임을 알 수 있어요. 하루 20개의 단어를 학습한다고 하니 꾸준히 하여 이 책이 끝날 때는 최소 600단어를 배우게 됩니다.



파닉스를 배운 아이라 발음기호가 낯설게 느껴지지만 파닉스를 배우지 않은 저는 발음기호가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것이 반갑기만 하네요. 발음기호, 강세, 품사약어 표기에 대해 배운 후 본격적으로 진도를 나가게 됩니다.







각 날짜마다 3장 분량을 공부하게 돼요.
먼저 Preview Test를 합니다. 이미지에 맞는 단어를 골라서 적으며 어휘력 테스트입니다. 그림으로 시작하니 영어단어책이 갑갑하지 않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Today's Tesk로 오늘 배울 20개 단어 중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체크표시하며 어휘력 수준을 미리 점검해봅니다. 영단어 실력이 반반이네요. 알고 있는 것 반, 모르는 것 반.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오늘의 단어는 3쪽에 걸쳐 20개 단어가 있습니다. 난이도가 낮은 단어부터 높은 단어 순으로 배열되어 있다고 해요. 처음엔 쉽다가 갈수록 어려운 단어를 만나게 되는거죠.






단어 아래에는 발음기호가 적혀있고, 품사 약어와 뜻도 알 수 있어요. 또 실제 활용도가 높은 예문을 실어 평소 사용할 수도 있고 어휘력을 늘일 수 있습니다. 또 숙어나 관용표현 등 으로 어휘력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좀 어려운 단어는 그림설명도 있어 이해를 돕고, 이미지와 단어를 연관시켜 떠올리며 머리 속에 오래 기억 할 수 있도록 해놨어요. 폰에 다운로드 받은 음원을 들으며 외면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손으로 쓰면서 단어를 암기합니다.






암기후에는 얼마나 잘 외웠는지 테스트해봐야죠. Exercise 부분은 테스트 뿐아니라 복습효과도 있었습니다. 단어 뜻을 줄그어 연결하고 이미지에 맞는 단어를 찾아 써보며 녹음해서 불러주는 문장을 따라 쓰기도 합니다. 






5일차까지 풀면 책 후반부에 Review Test 가 있어요. 일주일 동안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복습할 수 있습니다. 문제형식은 5일간 풀어왔던 것과 동일하여 암기만 잘 하면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에 인덱스 부분은 그 단어가 나온 쪽번호가 아니고 어느날 배운 것인지로 구분되어 있어 언제쯤 배운 건지 파악도 되고 외운지 오래된 단어들은 따로 점검해보기에도 좋을 듯 해요. 


 


하루 20개이지만 관용구도 있고, 예문도 있어서 소요시간이 작지만은 않습니다. 3페이지의 분량적인 압박감도 좀 있긴 해요. 하지만 음원을 듣고 따라하고 눈으로 읽어가며 반복연습한다면 초등학생이 실생활영어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단어들을 배운 것이라 사용처도 사용빈도도 많을 것이며 사용하는 만큼 더 오래 잘 기억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어를 외우며 반석출판사의 초등생활영어를 같이 이용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