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초등 6학년 ㅣ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학교 방과후도 쉬고 학원도 다니지 않는 아이에게는 집에서 어떻게든 여러 방법으로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아야합니다. 올해 참 많은 책들을 봤던 것 같아요. 문법을 막 배우기 시작한 상황에 코로나19로 영어수업이 취소되고 스스로 하게 되었죠. 그래서 리딩, 생활회화, 단어, 문법, 라이팅 등 보이는 대로 이것저것 많이 해봤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마더텅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초등 3학년부터 매학년마다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초3때 이 책을 만났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생각하며 초등영단어 책을 공부해보았습니다.
이 책은 하루 3장씩 총 30일 분량입니다. 30일간 600단어를 외워요. 초3부터 초6까지 매년 600단어를 배우니 총 2400단어가 됩니다. 초등 영단어 교재 중 최다 어휘에요. 보통 800자 1000자 정도였는데 말이죠. 최신교욱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권장 어휘 800개, 초등학교 5종 교과서 3~6학년 수록 어휘 1200개, 각 테마별 추가 단어 400개 해서 2400개 단어입니다.
30일간 테마별 단어를 배워요.
첫째날 테마는 영어공부입니다. 사진으로 단어를 학습하기에 지루하지 않습니다.
원어민 발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와이파이 안 되는 아이의 폰에 넣어주었습니다. 그림을 보며 학습한 뒤 발음을 듣고 영단어를 따라 읽습니다. 그리고 단어를 몇 번 더 써봅니다.
Activity 페이지에서는 암기한 단어를 연습하고 틀린 단어는 복습하며 TEST를 통해 오늘 암기한 단어를 확인합니다
하루 분량인 3장씩 풀면 되는데 단어를 외워야하다보니 시간은 좀 걸려요. 5일차까지 풀었으니 암기가 완벽한 상태라면 100단어는 외웠네요.
5일차까지 풀고나니 OVERALL TEST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단어들을 문제를 통해 다시 상기시키는 시간이에요.
그리고 본책 말고도 받아쓰기, 쪽지시험, 해답이 있는 별책이 있어요.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선생님이 두번씩 읽어주는 영단어를 듣고 철자와 뜻을 적으며 본인의 실력을 체크해요.
받아쓰기를 하고 나면 쪽지시험으로 본인의 최종 실력을 확인합니다.
학교 영어는 쉽다고 하는 아이라 초등6학년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을 풀려보았는데 처음보는 단어도 많고 새로워서 어렵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미리 공부해두면 초6이 되었을때 영어 실력도 많이 늘고 단어도 많이 알게 될 것 같아요. 사진을 통해 배운 영단어라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겁니다. 이미지로 외우고 파일로 듣고 손으로 쓰는 반복활동을 통해 암기실력을 확인하며 단어를 확실히 기억하게 할 교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