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2단계 (2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2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독해문제집을 풀다보면 독해와 어휘 실력이 늘어납니다. 그 실력이 국어 뿐아니라 모든 과목을 이해하는데 이용되고 실생활에서도 이롭게 사용되지요. 그래서 꾸준히 풀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 독해 교재를 풀어보았습니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재미있다고 해요.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 독해 교재는 6주 과정이에요. 한 주 5일동안 각 영역별 독해 지문을 공부하고 1주 마무리는 어휘공부로 합니다. 일주일간 사회, 과학, 문학, 예술, 인물, 스포츠 등 문학과 비문학을 골고루 공부하게 되네요.




각 주 도입부분에는 그 주에 어떤 영역을 배우며 어떤 주제인지 짐작할 수도 있고 흥미를 미리 느낄 수 도 있도록 유도합니다.




1일차 입니다. 사회 영역의 가족소개글이에요. 지문 옆에 어휘 뜻이 있어 지문 내용 파악에도 도움이 되고 어휘를 공부할 수 있어요. 지문을 다 읽고 나면 어휘 퀴즈도 풀어봅니다. 대부분 다 아는 단어라서 잘 풀었어요. 

글의 종류에 맞는 독해방법이 있기에 지문을 읽고 문젤르 풀면서 적절한 독해 능력을 기릅니다. 마지막 문제는 지문의 핵심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기 위해 빈칸을 채우는 문제라서 지문 내용을 요약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그리고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 독해만의 비법. QR코드를 찍으면 무료 스마트러닝을 할 수 있습니다.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지문을 분석하는 것에 익숙해지는 효과를 얻어 독해가 쉬워 집니다.




하루에 2개 지문을 공부해요. 다음은 가족신문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모든 지문은 마지막 질문으로 지문 요약 문제가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글을 읽고 무슨 내용인지 물어볼 때 요약이 잘 되면 대답하기가 쉽거든요. 그러면서 독해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지요.




2일차는 과학이고 설명문, 안내문을 공부할 수 있었어요. 요즘 강조하는 손씻기에 관한 안내문이라 일상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3일차는 문학으로 탈무드 이야기와 라퐁텐 우화 에요.




문학 지문은 작품의 일부분만 지문으로 이용되었을 경우에는 전체 줄거리를 알려주고, 어느 부분의 지문을 수록했는지 표시해줘요. 전체 줄거리를 읽다보면 문학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때문에 문학책을 직접 찾아보고 읽을 동기를 만들어 줍니다.



4일차는 예술 영역으로 세계의 전통악기에 대해 배우면서 독해 실력과 함께 악기나 다른 나라에 대한 지식과 관심도도 높입니다.




5일차는 문학영역으로 시를 배웠습니다. 

 



시는 QR코드를 찍고 보니 지문 분석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이해가 더 잘 되었습니다. 




5일차까지 풀고 나면 어휘 공부로 마무리 합니다. 다의어도 배우고, 맞춤법도 배우고, 알맞은 낱말 넣기나 반의어도 배웠어요. 



1주일치를 매일 풀어보면서 여러 영역 지문에 대해 스마트러닝으로 분석도 하고 요약도 하며 어휘 실력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마트러닝이 집중력도 높여주었고, 꾸준히 하게 되면 독해 실력과 어휘 실력이 함께 향상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