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5-2 (2021년용) - 새교육과정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 1학기 문제집을 지난 겨울부터 풀었기에 마무리하는 시점이 오면서 5학년 2학기 문제집도 풀기 시작합니다.

개념서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 동아출판 큐브수학S 개념 start 를 선택했어요.

예습은 쉬워야하고 이해가 잘 되어야하니까요. 






표준 진도표 대로 풀고 있어요. 진도표대로 풀면 30일 분량이에요. 오늘은 6일차를 풀었습니다.







5학년 2학기 에는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분수의 곱셈, 합동과 대칭, 소수의 곱셈, 직육면체, 평균과 가능성을 배운다고 하네요. 





1단원은 어려운 단원은 아니에요. 이상, 이하, 초과, 미만, 올림, 버림, 반올림에 대해 개념을 배우는 단원. 개념 동영상이라는 QR코드가 눈에 딱 들어옵니다.




1학년과 2학년 때 배웠던 내용을 먼저 풀어보아요.





큐브수학S 개념스타트는 교과서 개념잡기 -> 한번더 익히기 ->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 단원 마무리 로 구성되어 있어요.





1단계 교과서 개념잡기에서는 교과서 개념을 배우고 교과서 핵심 문제를 풀며 원리를 자세히 익힙니다.  개념설명 아래에 이미지로 한 번 더 설명해놔서 더 쉽게 반복해서 익힐 수 있었어요.




또 교과서 개념잡기 부분은 목차부분에 있던 QR코드를 통해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요. 예습이다보니 설명해줄 누군가가 필요한데 엄마의 설명보다 전문선생님의 설명이 훨씬 귀에도 잘 들어오고 핵심을 잘 집어줍니다. 표준진도표의 30일 일정으로 개념 동영상을 보며 개념을 잘 익힌다면 예습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2단계 한 번 더 익히기에서는 교과서 개념잡기의 유사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완벽히 익힙니다.




3단계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에서는 익힘책 문제를 풀어보며 기본을 충분히 다집니다. 




교과서 속 문제해결 문제는 단계별 질문으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고, 교과서 속 서술형 잡기 문제는 단계적으로 접근하며 풀이과정을 자연스럽게 쓰도록 유도하는 서술형 문제입니다.




단원 마무리에서는 이 단원을 마무리하며 개념 이해를 잘 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합니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에요. 표준진도표에 나와있었지만 큐브수학S 개념스타트에는 진도북 외에 매칭북도 들어있어요. 매칭해가며 복습할 때 쓰라는 뜻인가봐요.




매칭북은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진도북의 2단계 한번 더 익히기를 학습한 후 매칭북의 학습지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면서 기초를 제대로 다질 수 있어요.




진도북의 3단계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를 학습한 후 매칭 북의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을 반복해서 풀어보면서 기본도 다지고, 실력 점검도 합니다.



 

동아출판 큐브수학S 개념 start 교재는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개념 동영상 강의와 진도북과 매칭북을 활용한 개념 이해 및 반복학습, 익힘책 문제의 유형 숙달 등으로 수학의 기본을 익히고자 하는 학생, 예습을 하는 학생 등에게 최고의 효과를 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