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 (5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5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는 모든 교과 과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능력입니다. 독서를 하며 이야기를 이해하는 정도에서 발전하여 내용을 정리하고 파악할 수 있는 능력도 독해입니다. 독해를 잘 해두면 일상 대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때도 도움이 되고 글을 쓸 때도 도움이 되지요. 그래서 독해 공부는 꾸준히 하고 있어요.

해마다 동아출판 초능력 초등 국어 독해는 풀어왔었어요. 한두달이면 한권을 풀 수 있고 꾸준히 해온 독해실력이면 제 학년에 맞는 단계는 스트레스 받지 않고 편히 풀 수 있거든요. 그래서 올해도 5단계 초능력 국어 독해를 풀어보았습니다.





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 지문을 통해 5학년 교과 연계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독해 교재로 교과 지식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교과 연계 과목은 사회, 과학, 국어, 미술, 도덕, 체육, 음악 등 다양합니다.




하루 4쪽씩 6주 완성이라 책이 금방 끝나는 것 같아 분량도 딱 좋아요.




각 주마다 이번 주는 사회/역사, 과학, 문학, 인물, 예술, 스포츠 영역 중 어떤 내용을 배울지 간략하고 재밌는 이미지를 보며 추측해보기도 하고 흥미도 높입니다. 




하루에 지문 2쪽, 문제 2쪽 총 4쪽을 풀어요. 주 10개의 지문을 읽을 수 있으니 6주간 60개의 다양한 지문을 공부하게 되겠네요.

1주 1일차는 사회 영역입니다. 배타적 경제수역과 독도에 대한 내용이에요. 

지문을 읽을 때 이해하기 쉽도록 어휘 설명을 한쪽에 해놓았고, 어휘 퀴즈를 통해 어휘 능력도 함께 기릅니다. 어휘 퀴즈는 초성 퀴즈라 더욱 재미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지문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핵심 내용을 요약하는 문제를 통해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도 길러요.



 

동아출판 초능력 초등 국어 독해의 특징으로는 지문 분석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동영상 강의를 통해 지문을 제대로 분석해주기 때문에 독해 공부를 더 재미있고, 확실하게 할 수 있답니다.




매일 꼬박꼬박 풀어서 1주 분량의 지문을 모두 공부하였습니다. 이 책은 어떤 좋은 점이 있더냐 물어보니 지문 내용이 좋아하고 읽고 싶고 배우고 싶었던 내용이라 매일 풀고 싶어지는 교재라고 해요. 과학 영역 지문을 통해 자동 온도 조절 장치의 원리에 대해 배우고 음식이 맞있어 지는 온도를 배웠습니다. 문학 영역 지문으로는 사랑의 학교, 마지막 수업을 접하고 재미있는 시를 2편 배웠고요. 예술 영역 지문으로는 냅킨 공예와 자연 염색에 대해 배웠어요. 아이들이 흥미있어할 내용들이 맞네요.

문학 뿐 아니라 비문학도 다양한 영역을 접하며 호기심도 채우고, 상식도 늘이며 글을 제대로 읽고 이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습니다.





문학 지문은 지문 외에 작품의 전체 줄거리도 알려주고, 수록된 지문이 어느 부분인지도 알 수 있어 연결해서 이야기를 생각해볼 수 있어요. 줄거리를 통해 작품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그 작품 전체를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게 합니다.



1주의 지문독해 공부가 끝나면 독해를 위해 꼭 필요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어휘 문제를 풀며 어휘 공부를 합니다. 어휘 공부도 독해를 하기 위해서는 뗄레야 뗄 수 없는 부분이죠.




동아출판 초능력 초등 국어 독해 문제집은 문학도 공부하고 비문학은 다양한 영역을 다양한 종류의 지문으로 접할 수 있는데 또래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내용의 지문이라 글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를 붙일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해 제공되는 독해지문의 자세한 분석으로 독해 실력을 올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나머지 5주도 꾸준히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독해실력은 더 탄탄해질 거라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