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세계 나라 이야기 레벨 2 (초등 2~3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그동안 여러 출판사의 학년별 초등독해문제집을 풀었는데 메가스터디북스에서는 주제별 초등독해문제집이 나오더군요.

1일 1독해는 총 3단계,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1~2학년용 레벨 1은 과학, 동물, 세계나라, 감정 주제를 다루고

초2~3학년용 레벨 2는 과학, 세계나라, 세계명작 주제를 다루며

초3~4학년용 레벨 3는 과학, 신체, 우주 주제를 다룹니다.

저흰 독해교재를 꾸준히 풀어온 초2 이기 때문에 레벨 2를 풀어보았습니다.

처음 만나보는 메가스터디 독해교재라서 아이에게 어떤 주제를 선택해볼까 물어보았더니 행복한 고민에 빠지더군요.

과학도 좋아하고, 세계나라도 좋아하고, 세계명작도 좋아하는데 세계명작과 과학도서는 요즘 많이 읽고 있으니 세계나라의 지문 내용이 가장 궁금하다고 선택했어요.



책이 아주 얇아서 부담없습니다. 





전 단계 커리큘럼이 적힌 걸 보며 다음 주제로는 뭘 풀지 즐거워지는 교재입니다. 




세계 나라 이야기 레벨 2의 목차를 보면 대륙별 여러 나라를 골고루 알아볼 수 있어요. 



 

세계지도로도 이야기에 나오는 나라들의 위치를 표현해놔서 세계나라에 대한 관심을 더 끌어올려줘요.



 

어느 나라를 다루는지 구분이 잘 되어 있어서 따로 먼저 읽어보고 싶은 이야기나 다른 사람에게 얘기해주고 싶은 이야기의 나라는 찾아보기도 쉬웠습니다.




1일 한장 분량으로 한쪽은 지문이 한쪽은 문제가 있어요.


관심있는 주제의 글이 짧게 있고, 설명을 돕는 사진이나 삽화가 있어 이해가 더 잘 됩니다.

교과와 연계된 글감으로 교과학습에도 도움을 주고 세계 나라에 대한 동식물, 문화, 음식, 자연환경 등 지식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문제들은 쓰기 중심의 문제들이라 내용을 확실히 이해해야 풀 수 있어요.

어려운 어휘는 한자어휘와 함께 설명해서 독해 뿐 아니라 어휘도 한 번에 잡습니다.




피아노는 이탈리아의 피아노포르테를 줄인 말이라는 것도 배우고 집에 있는 피아노의 건반 수도 세어 확인해보고 싶게 만듭니다.

바움쿠헨이라는 나이테모양의 독일전통과자가 어떤 맛이고 어떤 식감인지 궁금해서 꼭 먹어보고 싶다고도 얘기합니다.
네덜란드에서는 튤립, 풍차 외에 자전거도 많이 볼 수 있음을 알았어요.
우리나라도 스페인의 시에스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도 말합니다.



공부하고 나면 오늘 알게된 나라는 어쩌고 저쩌고 하며 할 말이 많아지는 아이입니다. 평소 알고 있던 사실도 많지만 그 나라의 한 글감을 다룬 것이다보니 새롭게 알게되는 사실도 많아서 진도가 나갈수록 뒤에 공부할 내용들이 더 궁금해집니다.


하루 1장 15분 학습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하루 1장만 풀지 않습니다. 또 5분이면 다 풀 정도로 어렵지 않아 술술 풀려요. 어쩌면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라서 더 술술 풀리는 것도 같습니다. 이 교재가 끝나면 아쉬워서 다른 주제의 교재를 또 찾게 될 것 같아요. 이렇게 꾸준히 하게 되는 공부습관이라면 앞으로 자기주도학습 습관 잡는 것은 문제없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