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2A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이 길어져서 좋다던 아이들이 지겹다 합니다. 

학원도 학교도 다 쉬니 놀아도 놀아도 하루가 아직 남아 밤이 되면 일찍 자요. 할 게 없어서.... 저희집은 티비를 안 틀거든요.

일찍 자니 일찍 일어납니다. 그럼 할 게 없으니 저절로 잡힌 아침공부습관.

이런 적이 한번도 없던 집인데.... 아침에 눈뜨면 일단 공부부터 합니다.

그래서 이번 방학을 통해 얻은 것은 공부습관과 더불어 수학실력.^^

최상위연산을 다 풀었네요. 마무리쯤 되어가니 아이가 먼저 교재를 빨리 다 풀어 끝내고 성취감을 느끼고 싶어 속도를 올리더라구요. 

다 풀고나니 책표지도 헌책이 되어 있습니다. 






4단원은 받아올림, 받아내림이 있는 세수의 계산이었어요. 처음엔 좀 헤매는 듯 가로셈은 틀리다가 갈수록 정답률이 높아지며 안정적인 실력을 발휘합니다.




5단원 곱셈의 기초. 평소 대화해보면 덧셈에서 연결되는 곱셈의 원리를 알고 있던 터라 쉽게  풀었어요.




6단원은 2, 5, 3, 4단 곱셈구구. 2단부터 9단까지 차례로 배우는 줄 알았는데 쉬운 구구단부터 익히는 방법이네요. 2단으로 배우고 5단을 배우다보면 구구단이 어떤 건지 감이 옵니다. 






7단원은 6, 7, 8, 9의 단 곱셈구구. 7단과 8단이 어렵다고 합니다. 




8단원은 곱셈구구 종합이에요. 구구단을 얼마나 잘 외우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죠. 틀린건 다 7 혹은 8이 들어가요. 수시로 구구단을 외자 게임을 하며 7단과 8단에 중점을 맞춰 연습을 합니다. 이 책을 풀다보니 어디가 약한지 포인트를 바로 잡을 수 있어서 좋네요.


 



디딤돌 최상위연산을 차근차근 풀다보니 끝을 볼 수 있었습니다. 2학년 1학기는 아직 어려운 수학은 아니었고 덧셈, 뺄셈, 곱셈을 배우는 내용이었어요. 가장 어려운 건 7, 8단 구구단이었지만 이 교재를 통해 다양한 계산을 해보고 원리를 배우며 어느 부분이 헷갈리는지, 어려운지 등을 파악할 수 있어 바로 잡을 수 있는 타이밍을 적시에 잡을 수 있어 연산의 완성도도 높아지고 수학 실력도 는 것 같아요. 더불어 책을 끝냈다는 성취감이 자신감을 더 올려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