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응용편 5 :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기본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3학년 메가 계산력 응용편 5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방학이 너무너무 길어지면서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저학년이라 수학이 쉬운 아이의 수학 실력을 가늠해보는 시간이 되는 것도 같아요.
초2 올라가는 아이 겨울방학부터 예습삼아 시킨 2학년 1학기 연산교재를 쉽게 끝내고 
길어진 방학에 2학년 2학기 연산교재가 또 부담없이 끝나려던 찰나에 메가계산력 응용편을 보게 되었어요. 
권별 학습내용을 찾아보니 제 아이 진도에 맞는 단계는 응용 5권이었습니다. 
메가계산력 응용편 5권은 초3 단계라고 하니 고민도 좀 했지만 충분히 잘 풀 수 있을 것 같아서 풀려보았습니다.






5권의 학습내용은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기본입니다. 

총 6주 분량이고 주 5일씩 매일 하루 4쪽 분량을 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주차 분량은 같은 수빼기/ 곱겜구구로 하는 나눗셈.

학습 목표가 적혀있어서 이번 주에 뭘 해야 하고 뭘 배울 수 있는지 분명히 알 수 있어요.

1주차 학습 목표는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나눗셈의 몫을 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8가지 유형 168문제와 두바퀴로 사고계산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5일간 알기 -> 기본 -> 발전 -> 추론 ->종합 순으로 공부하게 돼요.




표지에 3학년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본 아이가 처음엔 걱정을 했어요. 잘 풀 수 있을까 하며...

차근차근 풀어온 연산이니 이번 책도 쉬울 거라고 다독여주며 1일차를 시작했습니다.

"엄마, 이거 많이 해본 거네.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고 시작한 1일차. 연습 2쪽, 반복 2쪽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쉬운 설명으로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2일차도 곱셈구구를 반대로 하면 된다며 재미있게 풀었어요. 평소 구구단 7, 8단에 약한 아이였지만 구구단 복습도 되고 좋았습니다.




3일차는 색깔 도형 모양을 채우는 것이라 지루하지 않게 풀었어요.



4일차를 가장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계산기 문제에서 퍼즐 맞추는 느낌이라고 하며 즐겁게 풀었어요. 




5일차는 지금까지 풀어 본 문제들을 푸는 회차. 가장 재미있어 하던 계산기 문제를 빨리 풀고 싶다며 서둘러 풀었어요. 풀어본 문제들이라 쉽게 풉니다.

종합문제는 2쪽분량이지만 주차 마지막 페이지에 두뇌를 바꾸는 퀴즈라는 사고계산력 문제가 있어 한 주차를 마무리한다는 느낌으로 풀 수 있었어요.

 


메가계산력은 기존에 풀어본 적이 있는데 메가계산력 응용편이라고 하여 처음엔 걱정을 좀 했습니다만 자기주도학습으로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수준으로 재미있고 다양한 계산 유형을 통해 계산 응용력을 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반복된 연산만 하는 느낌이 아니고 다양한 퀴즈를 푸는 느낌으로 한장 한장 풀었고 문제 푸는 것이 재미있어서 다음 장도 계속 풀고 싶다고 말합니다. 수학적 흥미도 잡고 연산 실력도 잡고 문제 해결력도 키우는 좋은 연산교재입니다.



- 메가스터디로 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