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표 초등영어 교과서 확장패턴 -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단어 + 회화 + 문법 ㅣ 아빠표 영어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9년 12월
평점 :
<아빠표 영어 구구단+파닉스> 1단 명사, 2단 동사, 3단 인칭, 4단 be동사, 5단 분사, 6단 to부정사, 7단 전치사, 8단 조동사, 9단 부정문에 이어 마지막 10단 의문문을 공부합니다.
그리고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단어+회화+문법인 <아빠표 초등영어교과서 확장패턴>도 공부합니다.
10단 의문문입니다. 행동이 궁금할때는 문장 앞에 do를 쓰고 상태나 모습이 궁금할 때는 be동사를 쓴다는 의문문의 기본원리를 깨우쳐 주는 책이에요.
아빠표 영어구구단 책에서 익숙하게 보아온 문장들을 그것을 의문문으로 만드는 거라 어렵게 느껴지지 않아요.
아빠표 영여구구단은 쉬운 구문으로 반복학습을 유도한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평서문으로 먼저 만들고 의문문으로 바꾸기를 유도하며 연습합니다. 2단부터 9단까지 문장을 의문문으로 바꾸는 연습을 하면 좋습니다.
행동이 궁금하므로 Do를 쓰고 뒷부분은 올려서 읽습니다.
3인칭 앞에는 Does를 쓰고 동사의 원형을 쓰지요.
대답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Be동사의 의문문을 만들때는 be동사를 앞으로 보내고 뒷부분을 올려서 읽습니다.
Wh- 로 시작하는 문장은 의문문인 줄 알기 때문에 끝을 올려 읽지 않습니다.
X발음의 파닉스도 배웁니다.
뒷부분에 초등영어 교과서 핵심 표현 160이 있는 것도 공부하면 좋습니다. 아빠표 영어구구단 책에 나온 것은 따로 표기를 해놔서 복습하기도 좋아요.
아빠표 구구단 10단까지 공부한 후에는 응용해서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또 출간되었더군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문장을 익힐 수 있다고 합니다.
아빠표 초등영어교과서 확장패턴 책이에요.
한권으로 초등영어 단어, 회화, 문법을 끝낼 수 있다면 이것만큼 좋은 책이 어딨겠습니까?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 전체의 70%가 끝난다고 하는데 물론 책만 봐서는 안 되죠.
열심히 익히고 복습해야 합니다.
그동안 아빠표 구구단 10단까지 해보니 그 효과를 알 것도 같습니다. 이번에도 또 믿고 시작해보게 되는 아빠표 초등영어교과서 확장패턴입니다.
책 앞뒷문에 그림사전이 있어요. 세이펜으로 사진을 선택하면 원어민이 단어나 구로 읽어줘요. 뜻을 배우고 발음을 따라해보고 아빠표 초등영어 교과서의 문장에 그림사전의 단어나 구를 대입해서 영작하며 공부합니다. 얇은 책이지만 그림사전이 많으니 복습할 기회도 많아지고 공부가 많이 될 수 밖에 없겠어요.
차례를 보면 아빠표 영어구구단이었던 명사, 일반동사, 인칭, be동사, 분사, to부정사, 전치사, 조동사, 부정문, 의문문 순서로 공부하게 되어 있어요.
이 책의 반은 영어로 말하며 익히는 방식이고, 나머지 반은 보고 쓰면서 익히는 방식이에요.
영어로 말하며 익히는 부분은 질문은 선생님이 하고 대답은 학생이 하는 식으로 공부하면 됩니다. 짧은 문법도 설명되어 있어요.
대답해야할 문장 90%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문장이고 각 페이지 첫 사진은 아빠표 영어 구구단에 수록된 사진이거나 쉬운 문장의 사진이라고 하니 첫 사진부터 해보고 다른 사진을 연습하면 좋아요.
보고 쓰면서 익히는 부분의 공부는 앞에서 질답형식으로 익힌 사진들이라 쓰기연습을 하면서 공부합니다.
단어, 회화, 문법이 한권으로 끝난다는 게 무슨 뜻인지 책을 보니 충분히 이해가 되네요.
뒷부분에는 초등학교 필수 영단어 800개가 첨부되어 있고, 아빠표 영어 구구단에 있는 단어들은 색상으로 표시해 놓았네요. 세이펜으로 찍으면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습니다.
아빠표 영어 구구단으로 공부하고 아빠표 초등영어교과서로 마무리하면 초등홈스쿨링은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확신이 들어요.
처음 아빠표 영어 구구단을 접했을땐 참 묘하고 이상한 책이라 생각했어요. 보통의 영어교재랑은 너무도 다른 느낌이었거든요. 단을 거듭할 수록 매력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은 크고 글은 짧지만 배울 것은 다 포함하고 있었고, 파닉스도 문법도 모두 공부할 수 있었어요. 점점 매력에 빠져드는 책입니다. 아빠표 초등영어교과서까지 보게되니 초등영어기초가 완성되어가는 느낌이 드네요. 이 책은 영어를 학교에서 조금 배운 상태에서 배우면 더욱 진도가 잘 나가고 재미있을 책인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