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1 (책 + 실험키트) - 모험의 시작 일렉트론 영웅전 1
조영선.한정욱 지음, 김우람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학습만화 신간들이 자꾸 나와서 학습만화를 이제 좀 끊어줘야하나 그런 생각도 하고 있을 즈음에 또 새로운 학습만화가 나왔어요. 학습만화는 한번 보기 시작하면 끊을 수 없어서 시리즈를 나올때마다 계속 봐야한다는 단점도 있기에 새로 나온 만화는 존재 사실 조차 모르게 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거든요.

그런데.... 기존 나오던 것들과는 좀 다른 책이 나왔다는 생각이 드는 학습만화를 발견하니 안 구해줄 수 없더군요.


코딩만화책인가? 하고 소개글을 읽어보니 전기에 관한 내용이 있어서 선택된 학습만화 '일렉트론 영웅전'.

이 책은 기계장치가 작동하는 원리를 모른 채 코딩만 배우는 것 보다 전기가 어떤 방식으로 흐르고 어떻게 제어되는지 알면 더 쉽게 코딩을 이해하고 사고력의 폭도 넓어지기에 기초 전자과학을 어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는 학습만화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로봇도 배우고, 코딩도 배우고 하니까 사용법만 익히는 것보다 원리를 배우는 것도 꽤 괜찮은 교육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1권은 스토리의 시작과 동시에 등장인물별 특징을 설명해주는 내용인 듯해요.




등장인물입니다. 건전지, LED 등 캐릭터이름들이 실제 전자부품 명칭들이어서 현실에 접목하며 이해하기가 더 좋네요.




등장인물이 하나씩 등장하며 전기에 대해 소개하고 전기의 흐름을 쉽게 설명해줬습니다. 유수풀에 비유해서 설명하니 이해가 잘 될 수 밖에요.






장난감에 새 건전지를 끼워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극을 제대로 맞춰야한다는 기본을 알려주네요. 건전지에서 궁금해할 수 있을 전압과 전류량에 대한 설명, 1차 전지와 2차 전지의 차이도 알 수 있어서 유익합니다.




그 외에도 전자 부품들의 동작 원리를 설명해주고, 연결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그림으로 표현해놔서 이해하기 좋았어요.

실제 전기 회로를 이용한 수업 후 가지고 온 것들의 명칭도 동작원리도 모르고 시키는대로 따라한 것들도 많은데 이 책을 보면서 가지고 있던 부품들을 꺼내어 이게 이거였고, 어떤 동작을 하는 부품이었구나 알아볼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잘 읽다보니... 가장 궁금증이 있을만한 페이지에서 1권이 끝나버렸어요. 너무 아쉽다며.. 후속편은 언제 나오는 거냐며 투덜투덜 하는 아이들. 제가 읽어보니 그 느낌이 뭔지 알겠네요. 후속편은 언제 나오냐구요!!!




1권은 이 스토리의 서론에 해당하는 내용이었던 걸까요? 코딩이 뭔지 블록코딩이 뭔지 설명해놨습니다. 2권은 어떤 내용으로 이끌어갈지 많이 궁금해요.




이 책을 구매하면 전자회로실헙키트 기본팩을 줍니다. 그 외 등장인물로 나왔던 다른 것들도 테스트해보려면 확장팩을 추가구매하면 된다고 합니다. 스스로 직접 부품을 연결하여 전구도 켜고 모터도 돌리고 그러면 전기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고, 과학이 더욱 재미있을 듯해요.



다른 학습만화와 좀 차별되는 내용이라 더 좋았던 책입니다. 전기 회로 수업을 한 두번이라도 들은 학생, 전기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나이의 초등학생에게 적절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