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문법 Grammar CLEAR Starter 2 - 문장 쓰기가 쉬워지는 초등 영문법 초등 그래머 클리어 2
동아영어콘텐츠연구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3부터 시작한 영어. 좀 늦은 건 아닌가 걱정도 했는데 커서 배우니 배우는 속도도 빠르고 이해도 잘 하고, 진도가 생각했던 것보다 잘 나가고 있어요. 단어공부도 했고, 기초 쓰기교재도 해봤는데 영문법은 더 있다가 해야하는 거 아닌가 해서 미루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동아출판에서 발간된 교재를 보니 처음 배우는 아이를 위한 초등영문법 교재로 꽤 괜찮아보여서 해보기로 했어요. 그래머 클리어 스타터1을 할까 그래머 클리어 스타터2를 할까 고민하다가 목차를 비교해 보니 스타터1은 아는 부분도 꽤 있어서 복습용으로 살까했지만 그것보다는 스타터2를 풀면서 배움을 길을 택하고 싶다는 아이의 요구사항에 따라 스타터2를 풀게 되었습니다.




1권의 차례는 명사, 관사, 대명사, 동사들의 현재형, 현재진행형, 형용사, 부사 등이었는데 

2권의 차례는 동사 과거형, will, be going to, 조동사, 의문사, 비교급, 최상급, 전치사, 접속사, 명령문, 제안문, 감탄문, 비인칭 주어 등을 배우네요.







1단원은 be동사 과거형입니다. 형태와 의미를 알아보고, 부정문, 의문문을 공부하게 되는 단원입니다ㅏ.

간단한 이미지를 통해 과거형을 언제 쓰는지 쉽게 알 수 있었어요.




각 핵심 포인트는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간결한 설명으로 문법 개념을 이해하기가 더욱 쉬웠습니다.




문법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Check Up 부분에서 확인하며 기초를 다졌어요. 개념만 이해하면 풀기 쉬운 문제들이라 풀다보니 개념이 더 잘 외워지는 거서 같았습니다.




4단계의 TRANING 부분에서는 사진을 보고 학습한 문법 개념을 적용하여 문장을 완성해보고, 틀린 부분을 고쳐쓰거나 바꿔 쓰면서 문장을 정확히 쓰는 훈련을 해본 후 통문장도 써봅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개념을 익히고 연습하는 것이다보니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문법개념을 더 확실히 공부한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학습한 문법 개념을 적용하여 사진에 맞게 대화를 완성하고, 표를 보고 문장을 완성하기 등으로 학교 시험 등을 대비할 수 있는 서술형 WRITING 부분도 있었어요.

지금까지 배운 개념을 모두 적용하며 푸는 거라 정신을 바짝 차려야한다는 걸 채점하면서 느낍니다.




동아출판 그래머 클리어 스타터는 본책과 정답풀이책 외에 워크북이 추가로 있어요.




워크북을 통해 본책에서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동아출판 그래머 클리어 스타터2는 본책과 워크북을 통해 문법 개념을 쉽게 익히고, 본책과 워크북을 활용하며 충분한 연습을 하기에 영문법을 처음 배우는 학생일지라도 영문법 뿐 아니라 영어에 대해 자신감도 더 생기고, 학교 시험 준비도 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차근차근 해서 이 책이 끝날 즈음에는 영문법 실력이 많이 향상되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되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