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톡 5 -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초등 독해톡 5
강호영 외 지음 / 비상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독해교재를 방학마다 푸는데 비상교육 독해톡!은 처음 만나보는 교재라 궁금하면서도 기대도 되었어요.

단정한 색상 배치와 돋보기를 들고 발견하는 이미지가 있는 표지, 교재명도 한눈에 쏙 들어오더군요.





교재 내부는 1주에 1권씩 4권의 테마북과 가이드북으로 톡 뜯어 분리되어 휴대하기도 좋고, 1주씩 가벼운 마음으로 풀기에도 좋았습니다.

테마북으로 테마에 따라 지문을 읽고 공부하며 가이드북으로 정답을 확인하고 문제풀이방법을 참고해요.




독해톡! 교재가 재미있다며 4주 분량의 테마북 4권을 1주만에 다 풀었어요. 제가 채점하다보니 재미있다고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테마북 구성은 모두 같습니다. 7일 분량의 각 일자별 읽을거리를 확인합니다. 어떤 내용의 글을 읽고 어떤 점을 공부할 것인지도 알게 되고 태그로 정리된 핵심단어들로 내용을 예상해봅니다. 주제들이 흥미롭고 다양한 과목의 주제들을 골고루 공부하기에 독해공부를 하면서 다른 과목 공부도 되겠어요.






 

'읽기전 생각을 열어요'는 이 글을 어떻게 읽을지 알려줍니다. 




'읽기중 이미지로 이해해요'는 글의 주요 내용을 이미지로 보여줘요. 지문을 읽고도 각 문단의 중심내용을 못 찾는 경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읽기 후 문제로 정리해요' 부분에서 독해력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각 책의 표지에 나와있는 QR코드를 통해 독해톡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할 수 있어요.

독해톡 앱을 통해 각 본문의 핵심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본문을 읽어주는 TTS음성듣기 서비스도 하고 있었지만 직접 읽는 게 나은 것 같아요. 

문단별 요약을 하며 문제풀기도 해봅니다. 문제답은 마이크로 할 수도 있고, 키보드로 입력할 수도 있답니다. 챗봇이랑 대화하듯 문제도 풀고 어휘도 질문하며 놀며 공부하는 느낌으로 재미있게 학습합니다.




각 테마북은 7일차 공부가 끝나면 뒷부분에 활동지가 있어요.
재미있는 활동들을 통해 독해력에 필요한 요소들을 더 공부하여 독해력에 도움이 될 거라 예상해요.



 

테마북 4권까지 모두 풀어보면서 읽기전->읽기중->읽기후 순서로 지문을 효율적으로 읽는 방법도 배우게 되었어요. 또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다양한 영역의 지문들을 읽어보니 독해력 뿐 아니라 모든 과목에 도움이 되는 것 같고, 흥미를 잃지 않고 계속 할 수 있도록 활동지와 독해톡 앱이 있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겁게 끝까지 풀 수 있었답니다. <비상교육 독해톡!>은 초등독해력은 물론 논리력, 창의력, 독서토론능력까지 키울 수 있는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학습지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