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 구구단 + 파닉스 4단 : be동사 - 알파벳 없이 입으로 익히는 어린이 영어 아빠표 영어 4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표 영어 구구단 1단 명사, 2단 동사, 3단 인칭에 대해 배웠고
이번엔 4단 be동사, 5단 분사에 대해 배웁니다.





4단 be동사. 일반동사와 달리 순간의 상태나 모습, 감정을 말한다고 해요. 

I일때는 am, You일 때는 are를 쓴다는 것을 반복학습하면 됩니다.




세이펜이 있으니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아요. 이 책은 양쪽이 반대말인 페이지가 많아서 단어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Queen의 Q는 주로 뒤에 u가 붙어서 '쿠'로 소리낸다고 합니다. 근래에 영어노래 배우는 수업 따라갔다가 배웠던 내용이라 아이가 금방 이해했어요.




이 페이지를 보더니 저는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아이가 묻습니다. "세이펜에서 강아지라고 하는데 왜 puppy가 아니고 dog야?" 그러게요. 배우는 대로 흡수하는 아이라  이상한가 보네요. 

The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페이지에요. 일반적으로 서로 알고 있는 것은 a가 아니고 the를 씁니다.







5단 분사는 현재분사, 과거분사 라고 배우던 기억이 나네요.

이 책은 현재분사를 설명하고 있어요.

 




be ~ing는 진행형임을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be 동사의 역할은 주는 중인 상태를 표현하는 것이었어요. 단순 암기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렇게 이해하니 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4단에서 배운 be동사도 같이 복습이 되는 5단이에요. 페이지를 넘기면 I am, You are 순으로 문장이 달라지니 복습이 되거든요.



분사를 예를 든 페이지이지만 모음 파닉스를 순서대로 나열해서 함께 공부할 수 있었어요.


수동태 부분도 마지막장에 있는데 이건 이해시키기 좀 어려워서 일단 넘어가기로 했어요.




마지막 부분에는 전집 선택요령과 공부법도 친절히 나와있어 전집 구매시 도움이 됩니다.


 

아빠표영어 구구단은 책이 참 얇아요. 몇 장 안 되는 페이지 같지만 배울 게 많습니다. 페이지마다 생각을 많이 하고 계획을 짜서 문장을 구성했구나 하는 걸 느껴요. 요점정리가 된 것만 같은 책이랄까요? 세이펜이 되는 것도 너무 좋습니다. 혼자 보고 싶을때도 세이펜이 도와주거든요.


책을 볼수록 다음 영어구구단이 궁금해져요. 초등영어교재로 추천하고 싶은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