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독해력1권까지는 잘 풀었는데 2권부터는 사춘기에 접어들어서 말을 안 들어요.ㅠㅠ
학교, 학원 등 바쁜 와중에 시키는 것도 쉽지 않고 아직 풀 시간은 더 있는 것 같아서 교재를 찬찬히 훑어보기만 했습니다.
노란색 디딤돌 초등 독해력은 노란색 바탕에 캘리그라피로 써진 깔끔한 디자인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해줘요.
학습계획표를 보니 40회분량입니다. 독해력 교재답게 다양한 분야의 글을 읽어볼 수 있어요.
요즘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내용이 1일차로 나오네요. 게임중독.
어휘수준은 중이고, 글감수준은 하, 글의 길이는 963자라고 합니다. 하단에 단어 뜻도 나와있어서 독해가 어려울 때 도움도 되고 한자풀이까지 있으니 어휘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한줄요약문제가 있어서 독해지문을 요약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어요.
요즘 어휘력교재도 따로 나오고 있는 추세이던데 독해력 한 권에 읽었던 지문과 연계해서 어휘가 나오는 것이 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해요. 낱말을 모를때 첫글자 혹은 자모음 힌트가 있어 유추하는 재미도 있고, 기억하기도 쉽습니다.
접속어 등도 공부하며 어휘력을 향상시킵니다.
수능에는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나와있어서 이 교재가 수능까지 어떻게 연결고리가 되는지도 알 수 있네요.
독해력특강. 이 부분도 참 재미있습니다. 문제만 내도록 푸는 것 보다 간간히 있는 독해력 특강을 읽다보면 재미와 실력을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답지를 보면 글의 특징, 글의 구조 등 나와있어서 답만 보는 게 아니라 지문을 정리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깔끔한 구성과 적절한 지문, 독해력 향상을 위한 알맞은 문제, 독해력 특강, 어휘문제 등 무엇하나 불필요한 것이 없어 앞으로 수능까지 연계하여 대비하며 기초를 쌓기에 아주 적합한 교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