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4-2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보통 실력의 학원 안 가는 아이가 엄마표 수학을 한다는 것이 고학년은 쉬운 건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학원은 최대한 늦게 가보자는 생각이라서 집에서 수학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단점은 이래저래 못 푸는 날, 안 푸는 날이 많다는 것이죠. 강제성이 없으니까요.

디딤돌 최상위S는 제 아이에겐 최고의 교재에요. 이보다 더 어려우면 못 푸는데 여러 교재 거쳐봤지만 이 교재가 심화문제를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유일한 교재이거든요. 





학교진도보다는 조금 늦게 복습용으로 풀리고 있어요. 예습으로 하기엔 실력이 부족하네요.

지금은 2단원 삼각형을 풀었습니다.



 

Basic concept은 핵심 개념을 설명하고, 그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체크할 수 있는 문제들을 풀어보는 페이지입니다.

개념만 이해하면 얼마든지 풀 수 있는 수준의 문제들이에요. 문제를 틀린다 하면 핵심개념부분을 다시 봐야합니다.




틀린 것은 결국 다 같은 원인이었어요.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것. 




상위개념을 도식화 한 최상위S. 한눈에 이미지로 보이기에 기억도 쉽고 이해도 쉬워요.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본 후 유사문제를 풀다보면 실력이 팍팍 느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가장 어려운 매스 마스터 페이지.

두 문제는 이해를 못해서 동영상을 보고 풀었다 하고, 나머지는 풀었는데 틀린 것도 있지만 자신있게 풀었더니 잘 풀렸다고 해요.




 


이번 단원은 각도문제가 많이 어렵진 않았고, 재미있는 단원이었어요. 숨은 각도를 구하는 것이 재미있고, 몇각형 개수를 구하는 문제는 퍼즐 풀 듯 재미있었다고 해요.

분수셈과 소수셈의 사이에서 각도를 다루니 잠시 쉬어가는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학기도 디딤돌 최상위S 만큼은 꼭 다 풀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