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바로 쓰기 초등 국어 1-2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글자 바로 쓰기 (2024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연필을 참 빨리 잡는 것 같아요.

큰 아이는 그래도 연필잡는 것부터 쓰는 것까지 신경을 썼는데 작은 아이는 제가 힘들어서 그했는지 어느날 보니 연필 잡고 있고, 어느 날 보니 글자를 쓰고 있었어요.

그게 이렇게 뒤통수를 칠 줄이야. 일찍 연필을 잡으니 손가락 힘이 없어서 잡는 방법이 틀리고 그대로 입학하니 아직도 못 고치고 있답니다.ㅠㅠ

그래서 글자조차도 엉망이에요. 연필을 이상한 방향으로 눕혀 글씨를 쓰니까 글자가 힘도 없고 직선도 제대로 못 긋고.. 그래서 긴급처방전으로 미래엔 글자바로쓰기 초등 국어 1-2를 내밀었습니다.





무작정 따라 쓰는 게 아니고 차례를 보니 국어 활동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쓰기, 말하기, 읽기 다양한 영역을 배울 수 있어요.




1단원은 소중한 책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별이와 산이가 책을 사러 간 곳은 어디인가요?

시, 소설과 같이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을 글로 표현한 것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사고 싶은 책을 고르고 나면 어디에서 계산을 하나요?

질문을 통해 답을 알게 되고 답을 따라 쓰도록 해놔서 따라쓰기만 강요하지 않아 재미있어요. 



글자따라쓰기 뿐 아니라 답을 찾아 선으로 잇는 문제도 있고, 받침이 있는 낱말 공부도 합니다. 1단원은 'ㅆ'이 쓰이는 단어를 배워요.




그림을 보고 알맞은 단어를 동그라미 하고 따라쓰기도 해보고 문장을 따라 쓰기도 해봅니다.



끝말잇기로 따라쓰기를 해봅니다.




문장부호도 배워요.




학교에서 배우며 헷갈려하는 겹받침도 익힙니다.



가을운동회에 대한 문장 따라쓰기도 있었어요.



한 페이지 따라쓰기도 해봅니다. 따라 쓴 글씨가 평소 글씨보다 이뻐요. 이대로 연습이 되어 예쁜 글씨가 되면 좋으련만...




그림이 나타내는 말을 동그라미하고 써보기도 하고 감정을 나타내는 말도 따라 써봅니다.



말풍선의 빈 곳에 들어갈 말을 따라 쓰고 사전적 의미도 알아봐요.




모양이나 소리를 나타내는 말을 쓰고 바르게 이어 봅니다.




그림 속 낱말의 사전적 의미도 알아봅니다.

헷갈리는 단어 중 맞는 단어를 동그라미 하고 문장을 따라 써봐요.

 



10단원이 전부이고 지문이 많은 것은 아니어서 생각할 것은 적은데 따라 쓰는 거라 시간은 좀 걸려요. 

처음 글씨보다는 마지막장 글씨가 많이 예쁘네요.

하지만 이 교재 쓰기를 벗어나면 또 연필도 엉망으로 잡고 글씨도 원래 글씨로 돌아가는 슬픈 현실이 걱정이지만요.

글자 바로 쓰기 교재는 글자만 바로 쓰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형식으로 되어있고, 국어를 배울 수 있어서 지겹지 않고 도움되 되어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