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1
권동화 지음, 민유경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컨셉이 기발하네요.

유튜브스타 세계여행이라니.... 세계여행 시리즈인데 요즘 아이들이 좋아할 유튜브가 접목되었다니...




 

이 책을 읽다말고 유튜브에 정말 있는지 잼잼을 검색해봐야겠다는 아이입니다. 

잼잼이 올린 유튜브 자료와 연계되면 재미있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첫 장과 마지막 장에는 미국 지도 일러스트가 있어 무슨 주가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어요.





노잼과 꿀잼 브라더스는 인기 여행 크리에이터가 되어 구독자 500명을 달성하기 위해 미국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유명 장소들을 미리 보여줘서 이미 가본 곳은 반갑기도 합니다.




목차도 여느 책과는 다르게 생동감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 대해 인구, 국토넓이, 공식어, 화폐단위, 종교, 수도 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도 설명해줘서 미국이 어떤 나라인지 알 수 있어요.



목차에 나온 대로 차례대로 잼잼브라더스가 방문합니다.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은 몇 년 전 가본 곳이라 아이들 기억에 남아있다고 하네요. 

여행다니면서 조사했던 정보들을 이 책을 통해 다시 읽으니 새록새록 생각나기도 하고 즐거웠던 시간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설명가득한 고품질 영상으로 주목받겠다는 노잼의 생각대로 사진과 설명이 가득했어요.






구독자 500명 목표를 달성하며 유튜브스타세계여행 시리즈는 계속됨을 알리는 걸로 마무리를 맺습니다.

 


정보전달 서적이라 글만 많으면 먼나라 이야기가 지겹고 만화형식은 그만 봤으면 좋겠다 하던 차에 나온 신개념 여행서적이네요. 나라의 문화와 역사, 과학, 교육 등 유익한 지식들이 아이들 눈높이에서 설명되고 있으니 여행을 가기 전에 봐두어도 좋고 관심있는 나라에 대해 알고 싶을 때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