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2권 초등 국어 1-2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고학년 독해교재를 보니 엄청 어려워요. 독서를 좋아하는 큰 아이가 국어과목이 싫대요.ㅠㅠ

장기전략을 잘 짜야한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1학년때부터 독해력을 준비하다보면 고학년도 쉽게 할 수 있을까요?

안 하는 것보다는 해보는 게 낫겠죠? 그래서 선택된 하루한장 독해 초등 국어 1학년 2학기용입니다.






문제지와 학습계획표와 답지가 있어요.




다른 독해교재와는 달리 한장씩 쏙쏙 뽑아지는 구성이 특징이었어요.



 

1학년 2학기 교재는 10주 구성이에요. 주 5일씩 50일 분량이지요. 교과 학습 단계에 맞추어서 국어 진도는 문제없어요.




하루 한장씩 뽑아서 잠자기 전에 책상 위에 올려두면 아침에 일어나 풀면 되는데 얇은 한 장이니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학년이라 푸는 시간도 금방이구요.






1주는 이어주는 말 알기 입니다.

만화 구성으로 예시를 들고 이어주는 말의 뜻과 쓰임을 설명해줘서 이해하기가 쉬웠어요.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요. 문학 작품 외 비문학, 설명문, 논설문, 일기, 편지 등 다양한 지문을 읽으며 초1 수준에 맞게 독해력을 기를 수 있어요.

하루 3쪽의 분량을 매일 푼다면 독해 시력이 늘어날 수 밖에 없을 거에요.






마지막 1쪽은 재미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놀이를 하는 느낌이지만 어휘 문제로 어휘력을 기를 수 있는 페이지랍니다. 어휘력을 길러야 독해하는데 도움이 되니까요.




답지로 채점할 수도 있지만 QR코드를 이용하면 답지를 편히 볼 수도 있고, 수록된 글에 대한 설명과 문제의 해설도 확인할 수 있어요.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서 왜 틀렸는지를 아는 게 아주 중요해요.




하루치를 풀 때마다 채점하고 오답을 수정한 후 은행나무 스티커를 채웁니다. 은행잎을 채울수록 뿌듯하고 자극이 되어 더 하고 싶어진다고 해요.




하루한장 시리즈는 하루 한 장 4쪽씩 50일 완성으로 독해력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장씩 쏙쏙 뽑아서 풀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안 받는 것 같고 은행나무 스티커를 붙여 나무를 완성하니 목표의식도 생겨요. 50일 후 나아졌을 독해실력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